[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통한 미래 유통 새 판짜기를 공식화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베이 미국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위한 ‘지분 양수도 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인수는 신세계그룹의 사업구조를 ‘온라인과 디지털’로 180도 전환하기 위한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인수가액은 약 3.4조원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얼마가 아니라 얼마짜리로 만들 수 있느냐가 의사결정의 기준”이라며 이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마지막까지 남은 건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였다. 업계에 따르면 미국 이베이 본사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진행된 이사회에서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이마트-네이버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진다. 본입찰에서 이마트-네이버는 함께 경쟁한 롯데쇼핑보다 1조원가량 많은 4조원대 인수가를 써낸 것으로 전해진다. 정용진 부회장의 통 큰 베팅이 통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마트-네이버가 이후 이베이코리아를 최종 인수하게 되면 단숨에 이커머스 최강자로 급부상하게 된다. 지난해 기준 이커머스 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 매각 예비 입찰이 16일 마감을 앞두고 있다. 15년 넘게 흑자를 달성하며 시장 점유율 12%대를 지켜온 이베이코리아를 누가 인수하느냐에 따라 이커머스 업계의 지형이 바뀔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업계 안팎에서 주목하고 있다.입찰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기업은 카카오, 신세계, 롯데 그리고 홈플러스를 인수했던 MBK파트너스다. 각자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나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노림수로 보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 4위 11번가를 자회사로 갖고 있는 SK텔레콤도 예비 입찰 참여를 공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이베이코리아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지난 25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전략적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양사는 이베이코리아의 특화 서비스인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쇼핑 데이터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는 데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이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전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 ‘eGS’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eGS(eBay Korea Global Shipping)는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을 돕기 위해 지난 5월 런칭한 것이다. 높은 배송 퀄리티를 갖춘 배송사들과 직접 운임 계약을 맺고 경쟁력 있는 운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eGS 스탠다드’는 우체국의 국제 배송 서비스인 ‘K-패킷’보다 평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모바일 패션 백화점 ‘패션스퀘어’ 문을 연다. 이를 통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 신상품과 할인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패션스퀘어는 백화점 입점 200여 개 브랜드가 직입점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관이다. 직입점을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품질 보장은 물론 브랜드별 스테디셀러를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은 패션스퀘어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컬렉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신상품 론칭 쇼케이스 무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G마켓 모바일 앱이 편리함과 스마트함을 장착했다. G마켓은 ‘지금 내게 맞춤’을 콘셉트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은 첫 화면 하단에 새롭게 도입한 ‘스마일 홈’ 버튼이다.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전용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버튼으로 스마일클럽 혜택 및 스마일페이, 스마일배송 등 스마일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개인 관심사에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유통가가 흰 소의 희망찬 새해 기운과 응원을 전하고자 소 마케팅에 한창이다. 새해 결심을 응원하는 프로모션부터 콜라보레이션, 소를 모티브로 한 신상품 출시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에뛰드는 신축년을 맞아 새해 첫 컬렉션으로 소를 연상시키는 우유를 모티브로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치 우유를 한 방울 탄 듯 밀키한 컬러감과 텍스처가 특징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서울우유’와 콜라보레이션한 레트로 유리컵을 한정 증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별미 상품의 매출도 덩달아 늘어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이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옥션 별미’ 프로모션 상품 매출이 65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신선식품만 선별해 특가 판매하는 행사다. 그동안 총 18번에 걸쳐 옥션 별미를 통해 선보인 ‘별미 딜’ 상품만 65억원이 팔렸다. 옥션은 옥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웠던 올 한해 해외직구 판매량이 큰 폭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길이 막히면서 해외직구 역할이 더욱 커졌다는 분석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2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해외직구 주요 품목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48%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건강 카테고리 품목이 괄목할 만한 신장세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실버용품, 안마용품 등을 포함한 ‘건강 및 의료용품’ 판매가 410% 증가했고 ‘건강식품&r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2020년 결산 쇼핑 키워드로 ‘코쿤(COCOON)’을 선정했다. 코쿤은 누에고치를 뜻하는 영어 단어로 외부 세상과 분리해 자신만의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을 ‘코쿤족’이라고 한다. 코쿤족은 지난 2002년 트렌드로 한차례 주목 받은 바 있는 키워드로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온라인 시대가 도래하면서 다시 한 번 중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베이코리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2020년 ‘코쿤(COCOON)’에 대해 코로나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과 연말 모임이 자제되면서 예년과 달리 들뜬 분위기가 사라졌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30 성인남녀 2275명을 대상으로 ‘2020년 송년회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송년회 계획이 없다’는 응답이 지난해 11.5%에서 올해 30.2%로 3배가량 늘었다. 질병관리청에서도 “연말까지 가급적 모든 모임과 약속을 취소해주길 바란다”고 몇 차례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보통 크리스마스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이 도서 상품에 대한 무료 배송을 시작한다. 구매 고객은 스마일배송을 통해 평일 저녁 6시까지 책을 주문하면 다음날 무료 합배송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배송 상품 중 배송비가 있는 생필품이나 가공식품 등을 도서와 함께 구매해도 전 상품이 무료 배송된다. 전 도서에 대해서는 일부 카드사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에서는 일반도서 2만 여종, 유아도서 및 참고서 1천 여종이 구비돼 있으며 2021년 말까지 약 100만종으로 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메가G(Mega 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식품, K뷰티, K팝 등 인기 한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메가G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G마켓 글로벌샵 최대 프로모션이다. K식품, K뷰티, K팝, 유아동, 패션 등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 상품이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된다.우선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새롭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이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게 됐다.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경쟁력 지표다.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선정한다. G마켓은 특히 언택트 시대에 고객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G마켓은 온라인과 언택트를 합친 새로운 ‘온택트’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유통가 할인이 집중되는 11월 쇼핑대목에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은 가운데 온라인쇼핑 고객 5명 중 1명 꼴로 100만원 이상 지출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베이코리아가 G마켓, 옥션, G9에서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동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옥션 방문 고객 1만898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1월 쇼핑 예상 지출 금액이 △100만원이상(18%) △50만~100만원이하(23%) △30만~50만원(26%) △10만~30만원(28%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네이버의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독점행태를 놓고 부당한 거래가 없었는지 공정거래위원회가 규제에 대한 기준방침을 세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일 네이버가 쇼핑, 부동산,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자사에만 이롭게 하는 부당한 시장지배력을 이용했다는 신고에 대해 처벌 수위를 조만간 확정발표한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네이버 관련 전원회의를 개최하는데 온라인 플랫폼, 쇼핑, 부동산 분야 중 부동산에 대해 논의는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쇼핑과 동영상 플랫폼 까지 마치고 나면 기준에 대한 방침을 발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