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ESG경영 그룹 차원으로 확대 삼양식품이 최근 ESG위원회 이사회를 열고 ESG경영의 내실화 전략을 수립,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 확대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았던 삼양식품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올해는 체계 구축에서 더 나아가 저탄소·친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운영이라는 전략방향을 설정하고 부문별 중점영역을 선정하는 등 ESG경영 체계 고도화에 나섰다. 환경부문에서는 친환경
◇ GS25 카페25, 텀블러 이용 확대 위해 할인 혜택 제공편의점 1회용품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착한 소비 캠페인이 열린다. GS25는 원두커피 카페25의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달부터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 3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5월부터 운영한다. GS25에 따르면 카페25 구매 고객의 10%가 텀블러를 이용하면 1년간 절감되는 1회용품 컵을 한 줄로 세웠을 때 에베레스트 산 215배의 높이에 달한다. GS25 측은 원두를 포함한 각종 부자재의 원가 인상, 물류비 증가 등에도 착한소비 진작을 통한 ESG경영
ESG가 산업계와 재계 전반의 화두입니다.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의 가치를 기업 경영 활동에 깊이 고려해 지속가능발전을 이루겠다는 경향입니다.기업은 과거에도 ‘친환경’이나 ‘사회공헌’ 또는 ‘투명한 지배구조’ 같은 가치를 내세웠습니다. ESG라는 단어로 표현하지는 않았어도 위와 같은 가치에 대한 중요성은 예전부터 강조됐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요즘 기업은 과거의 기업과 비교해 어떤 점에서 달라졌을까요.짚어 볼 질문이 많습니다.
◇ 홈플러스, 미니 캠핑카 무료 대여 이벤트 진행[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홈플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차박에 최적화된 미니 캠핑카를 무료로 빌려준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홈플러스 오토클럽’을 관심 클럽으로 설정하고 행사에 참여하면 10명을 선정, 레이 캠핑카를 2박3일 간 무료로 대여해준다.행사 차량은 캠핑카 개발·렌탈기업 ‘다온티앤티’에서 출시한 기아 ‘레이’ 기반의 2인승 캠핑카 ‘레비&rsquo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건강과 환경 그리고 윤리적 가치까지 생각한 가치 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구도 증가하는 추세다. 글로벌 리서치 회사 그랜드뷰리서치는 글로벌 비건식품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9.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육류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가속화됐다. 일상 속에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로 육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채식을 권장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학교나 직장 등에서 채식이 메뉴로 제공될 정도로 채식에 대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이 협력사의 ESG경영 지원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20일 본사에서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삼양식품 협력회사 ESG경영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정수 삼양식품 ESG위원장, 이진옥 이크레더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삼양식품은 협약을 기반으로 협력사들이 ESG 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상반기 내 협력사의 ESG 경영현황 평가를 진행, 협력사와 함께 개선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지원 범위를 공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 노사가 ESG에 대한 책임의식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삼양식품은 8일 원주공장에서 김정수 ESG위원장, 양승완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노사는 공동선언문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 추진, 사회공헌 지속 추진 및 확대, 건전한 노사문화 확립, 윤리·준법경영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 이룩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공동선언은 ESG경영 필요성에 대한 노사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이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맛을 낸 ‘맛있는라면 비건’을 출시했다. 맛있는라면 비건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해 패키지에 비건 인증 마크가 표기돼 있다. 국물은 표고버섯, 파,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로 맛을 내 청양고추 조미유를 별첨해 칼칼함을 더했다. 면은 감자전분을 20.4% 함유한 쫄깃한 건면으로 맛과 식감, 칼로리를 동시에 잡았다.특히 비건의 개념이 식물성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에서 더 나아가 환경 및 동물권 보호 등으로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 사또밥이 친환경 패키지를 입었다. 삼양식품은 사또밥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한 제품에 정부가 부여하는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패키지를 적용했다고 15일 박혔다. 소비자는 사또밥 제품 뒷면의 ‘녹색인증’ 마크를 통해 친환경 패키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잉크에서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사또밥에 환경독성물질 저감 잉크를 이용한 포장재 제조 기술을 적용, 생산 과정에서 연간 76%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것으로 예상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사회 재정비에 나섰다. 특히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두고 ESG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오는 26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회를 재정비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함으로써 이사회와 경영진간 상호 견제와 균형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사외이사는 기존 1명에서 4명으로 늘려 이사회의 과반을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사외이사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올해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모디슈머 트렌드가 재확산됐다. 모디슈머가 유통 판로를 바꾸면서 소비자가 유행을 만들면 기업이 따라오는 모습도 연출됐다. 모디슈머(Modisumer)는 수정하다는 뜻의 ‘Modify’에 소비자 ‘Consumer’를 결합한 말로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제품을 새롭게 활용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1인 가구, 혼밥·혼술, 가잼비, SNS 인증샷은 모두 모디슈머의 한 축을 이루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삼양식품의 사또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사또밥은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해 맛이 은은하고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특징인 삼양식품의 대표 장수 스낵이다. 특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1986년 출시 이후 30년 넘게 두터운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 비건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비건인증원은 동물성 유전자 검사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해 비건 인증을 하고 있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가 들어있지 않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남다른 이색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면서 이색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MZ세대는 자신의 만족과 재미를 위한 소비 성향을 보이는 것이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 업계에서는 재미와 차별화를 추구하는 ‘가잼비’, ‘펀슈머’라는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업종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콜로보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 따르면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엘 클라시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펼치는 매치를 뜻합니다. 두 팀은 전통의 명문 구단이자 오랜 라이벌로 통해서 이 매치는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곤 합니다. 경기 내용은 매우 치열하고 때로는 그라운드에서 거친 행동이 오가기도 합니다.라이벌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라는 뜻입니다. 치열하게 다투고 때로는 선의의 경쟁도 펼치는 사이겠지요. 얄궃은 운명 때문에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삼양식품과 라면 신제품을 만들어 판매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현제들은 삼양식품과 만든 '치킨이 타고 있어요'를 배민의 B마트에서 개당 990원에 한정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1600원으로 한정 수량 소진 시 프로모션은 조기에 마감된다. 특히 제품 안에는 배민 첫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과 치킨 주문 시 최대 1만6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무작위 쿠폰 등이 동봉돼 있다.'치킨이 타고있어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