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간 전문가와 고객 참여로 브랜드 헤리티지 담아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북 이미지./ 현대건설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북 이미지./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THE H(디에이치)' 런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북 <디에이치: 단 하나의 완벽함>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북은 'THE'와 'H' 파트로 나누어 디에이치의 본질과 완벽함을 정리했다. 'THE' 파트에서는 '본질의 추구'를 주제로 디에이치 브랜드의 유일성과 정체성을 담았다. 디에이치의 메인 컬러인 '퓨어 블랙'을 테마로 한 에세이와 단지 소개 및 타임라인을 구성했다.

'H' 파트에서는 '완벽함으로 향하는 여정'을 주제로 디에이치가 만들어가는 예술적 일상과 하이엔드의 의미, 미래주거의 방향성을 콘텐츠로 풀어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브랜드북 제작에 참여했다. 저속노화 트렌드로 유명한 정희원 박사는 '살면서 건강해지는 집'이라는 주제로 디에이치의 방향성에 공감했다. 'KUHO' 브랜드의 정구호 디자이너 겸 연출가는 디에이치만의 가치를 전달했다.

디에이치 르블랑 설계에 참여한 건축가 '2포잠박(2portzamparc)'은 직접 그린 스케치와 함께 "디에이치의 지난 10년은 한국의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새롭게 정의해 온 여정"이라며 "도시와 사람, 자연을 잇는 패러다임을 계속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에서 현대건설과 협업한 공간 예술가 '신타 탄트라(Sinta Tantra)'는 "디에이치는 건축, 조경, 예술을 유기적으로 엮어 하나로 완성하는 브랜드"라며 "아티스트를 존중하고 작품의 가치를 이해하는 점을 깊이 느꼈다"고 말했다.

디에이치 단지에 실제 거주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도 담았다. 브랜드북 디자인에는 최근 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을 수상한 함지은 디자이너가 참여했으며, 정멜멜 사진작가가 감각적인 공간 사진과 이미지를 담았다.

디에이치 브랜드북은 지난 6월 발간한 <압구정 현대 헤리티지북>과 함께 시중 서점을 통해 판매된다. 주거 브랜드를 다룬 브랜드북이 시리즈로 발간되어 실제 유통되는 것은 업계 첫 시도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북 발간은 런칭 10주년을 맞은 디에이치의 위상에 걸맞는 콘텐츠로 만들어 낸 새로운 브랜드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예술, 라이프스타일, 웰니스를 아우르는 디에이치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