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대비 성능을 따지는 ‘시성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코웨이의 엘리트 정수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시성비란 가격이나 품질같이 기업이 제품에 매긴 가치가 아닌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 행태에서 대두된 개념이다. 즉, 얼마나 나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가 가전 구매에서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른 것이다.정수기는 물을 끓이거나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드는 등의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되고, 주기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물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만들
넷마블과 계열사 코웨이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한 소등행사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지구의 날’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세계 기념일이다. 올해로 53주년이 되며, 대표적인 이벤트가 ‘지구의 날 소등행사’다.정부와 지자체 청사, 공공기관 및 기업은 물론 각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도 건물의 내외부 조명을 소등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2021년 완공한 넷마블과 코웨이의 신사옥 G타워는 에너지효율 1+등급
금주 유통가에서는 지난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현대백화점이 버려지는 현수막과 청바지 등을 업사이클링한 굿즈를, 락앤락이 폐플라스틱을 새활용한 캠핑 박스를 선보였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환경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함께 친환경 탄소저감시설 구축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하고, 코웨이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 현대백화점,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현대백화점이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버려지는 현수막과 청바지, 자투리 가죽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를 대거 선보였다. 현대백화
코웨이가 환경 정화에 주로 사용되는 탄소소재 및 부품 관련 기술력 확보에 나선다. 친환경 소재 관련 개발 등을 적극 늘리겠다는 취지다. 코웨이가 ESG 환경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친환경 소재 협력 체계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코웨이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활성탄소 등 환경 정화에 주로 사용되는 탄소소재 및 부품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향후 코웨이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함께 미래 환경가전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 방향 모색, 환경가전 분
코웨이가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유구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소를 추가로 설치한다. 코웨이는 유구 물류센터 건물 지붕에 약 1000KWh 규모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 상업 운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이번 태양광 발전소 설치는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코웨이에 따르면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온실
금주 유통가에서는 롯데칠성음료가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다이어트에 나서고 코웨이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깨끗한나라는 재활용 플라스틱 포장재 비중을 높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키친타올 제품을 출시하고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폐 어망으로 만든 가방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다이어트롯데칠성음료가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에 나섰다. 대표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의 200mL 및 300mL 페트병 몸체 무게를 약 10% 줄인 경량화 용기를 선보인
◇ 풀무원, 현장 근무자 전원에 재활용 유니폼 지급금주 유통가에서는 친환경 유니폼과 환경 영향을 줄인 착한 포장재, 미세플라스틱을 줄이는 신기술과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친환경 프로세스 등 ESG 관련 뉴스가 다양하게 전해졌다. 풀무원은 1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근무자용 친환경 유니폼을 전원 지급했고 코웨이는 스티로폼 포장재를 재활용 소재로 대체해 주목 받았다. 풀무원이 현장 근무자 전원의 유니폼을 친환경 유니폼으로 교체했다. 풀무원식품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 5400여 벌을 전국 대형마트 현장 근무자들과
◇ LG생활건강, 울산사업장 일대 꿀벌 공원 조성LG생활건강이 6월부터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울산, 온산공단 지역 주변에 약 4700여 평 규모의 꿀벌 공원을 조성한다. 도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고 도시숲 조성을 통해 탄소흡수원 확보 및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서다. LG생활건강은 울산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울산시, 울주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해 최근 지구 온난화로 급감하는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에도 동참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겨울부터 약 78억 마리의 꿀벌이 사라지는 등 군집 붕괴 현상을 겪고 있다. 식물
코웨이가 프리미엄 브랜드 ‘노블’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코웨이 노블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등 주요 환경가전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노블이 론칭된 지난해 코웨이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3% 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론칭한 노블은 사용자 공간에 품격과 가치를 부여하는 코웨이만의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브랜드다. 감각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혁신기술 접목으로 한 차원 높은 만족감을 제공, 단숨에 코웨이의 주력 브랜드로 떠올랐다.노블 컬렉션 최초 제품은 공기청정기다
◇ 코웨이, 텀블러 자원순환 ‘리보틀 캠페인’ 진행코웨이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텀블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리보틀(Re:Bottle)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코웨이 신사옥 G타워 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플라스틱 등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코웨이 갤러리로 사용하지 않는 물병을 가져가면 코웨이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새 물병 2종을 각각 1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오염이나 파손 등으로 사용이 어려운 물병은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22 CES’가 지난 5일(현지 기준) 라스베이거스에서 막을 올렸다. 160개국 약 2200여개 기업들이 참가해 미래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인 약 500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환경가전기업인 코웨이는 지난 2016년부터 6년 동안 CES에 참가하며 라이프 솔루션 혁신 기술을 선보여왔다. 금년에는 ‘We innovate for your better life&rs
◇ CJ프레시웨이, ESG 위원회 발족 및 전략 발표[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전략 체계를 발표했다.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는 주요 ESG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ESG 핵심가치는 ‘건강한 식문화’, ‘지속가능한 유통’으로 2030년까지 전 사업영역에 ESG를 내재화한다는 계획이다. 위원회는 정성필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3인 등 총 4명으로 구성됐다. CJ프레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기업들이 ESG 경영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ESG위원회 개설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코웨이도 최근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위원회의 역할은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책과 주요사항을 관리·감독하는 데 방점을 찍고 있다. ESG위원회 설립 이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해온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제품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코웨이 ESG위원회는 이사회 산하에 설립됐으며 독립성 강화를 위해 위원장에는 김진배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위원회에서는 ESG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웨이가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책을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 감독하고 ESG 경영을 더욱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위원회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위원장에는 김진배 사외이사를 선임했다.코웨이는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위원회는 ESG 정책 및 주요 사항 심의·의결 기구로 ESG 경영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구체적으로 ESG 정책 수립 및 방향, ESG 중장기 목표 및 KPI 설정, ESG 관련 규정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이수진(39)씨는 이사한 지 6년 만에 집 내부에 환기 장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동안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관리해 왔는데 이제는 환기 장치까지 함께 활용하고 있다. 환기 장치 사용 전에 전문 업체의 환기 장치 케어 서비스를 통해 필터 교체도 진행했다. 예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걱정 없이 환기를 하고 있다. 최근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집 안에서 요리를 하거나 뛰어노는 시간이 늘어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웨이가 찾아가는 수질검사 ‘환경 안심서비스’를 시행한다. 수질 환경 문제 발생 시 선제적으로 먹는 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코웨이는 여러 수질 환경오염원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빠르게 해소하고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이 걱정 없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환경 안심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 이니스프리, 새로워진 ‘공병 프리퀀시’ 런칭[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니스프리가 친환경 캠페인 ‘공병수거 캠페인’을 업그레이드했다. 지난 20일부터 ‘공병 프리퀀시’를 도입해 재미에 혜택을 추가한 것. 다 쓴 공병을 반납하면 프리퀀시 공병 스티커를 적립, 스티커 수에 따라 선물을 증정한다. 2003년부터 시작된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은 화장품 용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동참 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웨이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 소비자 관점의 주방가전 연구 개발을 위해 ‘더 키친’을 오픈했다. 더 키친은 제품의 소비자 사용성 검증을 위한 체험형 연구 공간으로 실제 주방 환경으로 구성돼 코웨이 전기레인지를 비롯한 주방가전의 기능 및 사용성 등을 분석한다. 서비스 현장의 코디 및 임직원이 주방가전 사용성을 평가하고 신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코웨이는 더 키친 내 전기레인지뿐만 아니라 코웨이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을 함께 구성해 기존 제품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위생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트렌드가 뚜렷해지면서 비데가 욕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았다. 국내 가정의 40% 이상이 사용하는 비데는 자동 살균 기술은 물론 힐링 기능을 더하면서 고기능성 가전으로 거듭나고 있다. 코웨이는 2009년 세계 최초로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데를 출시한 이래 전기분해살균수로 유로, 노즐, 도기까지 자동 살균하는 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을 선보이며 위생에 높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다.‘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APMS-1020A’가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위너를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상으로 심미성・희소성・기능성을 종합 평가한다. 이번 공모에는 36개국 3187개 작품이 출품됐다.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복합 제품의 기능을 간결하게 담아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