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에 전권 이양설 모락…개발사 공식 부인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건슈팅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때 아닌 국적 논란에 휘말렸다.
최근 ‘니케’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시프트업이 데이터와 게임과 관련된 전권을 레벨 인피니트에 넘겼다는 소문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시프트업은 3년치 업데이트를 미리 만들어 놓았고, 이를 레벨 인피니트에 몽땅 넘긴 후 차기작에 집중하고 있다는 게 소문의 골자다. 향후 게임의 모든 권한은 레벨 인피니트가 갖고 있기에 사실상 중국 게임이 됐다는 것이다. 이에 시프트업은 “사실무근”이라며 강력 부인했다.
소문은 해외 메신저 디스코드에서 시작됐다. 한 이용자는 “그동안 니케 캐릭터들을 유출한 사람에게 들은 내용”이라며 “55개 캐릭터가 유출됐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은 캐릭터가 20개나 더 남아 있다. 텐센트(레벨 인피니트)가 격주로 캐릭터를 출시할 경우, 시프트업은 3년치 콘텐츠를 이미 완성했기에 새로운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다. 결국 텐센트가 향후 3년간 게임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이용자도 “니케는 현재 시프트업이 아닌 텐센트의 소유”라며 “텐센트는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시프트업은 이에 대해 한 마디도 반대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시프트업이 중국 회사에 니케를 팔아넘겼다”는 소문은 일파만파 확대됐다. 여기에 앱 마켓의 게임 설명에 ‘이 앱의 모든 권리는 텐센트가 보유하고 있다’는 문구가 발견되는가 하면, 게임 속 설문조사의 일부 문항이 한국어가 아닌 중국어로 표기된 사례도 등장하면서 소문에 더욱 불을 지폈다.

그러나 시프트업은 말도 안되는 황당한 이야기라는 입장이다. 시프트업측은 “게임 운영은 레벨 인피니트가 담당하고, 게임 개발은 여전히 시프트업이 맡고 있다”며 “시프트업이 니케의 저작권을 레벨 인피니트에 넘겼다는 소문은 사실무근이며, 캐릭터를 수십 개 미리 만들어 놓았다는 말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한편 ‘니케’는 출시 직후 한국과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모바일게임 중 하나로 자리를 굳혔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니케’가 출시 2주간 벌어들인 매출액은 6700만달러(약 874억원)에 달한다. 이로 인해 텐센트의 올해 해외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니케’의 성공으로 시프트업의 숨통도 트였다. ‘니케’는 시프트업이 2016년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 이후 무려 6년만에 나온 신작이다. 시프트업은 올해 6월 IMM인베스트먼트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오른 바 있다.시프트업은 ‘니케’를 발판 삼아 IPO(기업공개)도 진지하게 검토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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