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서 혁신대상·대상 수상··· 쉽고 유익한 에너지 콘텐츠 호평

정운기 석유공사 경영전략처장(왼쪽 두번째)이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정운기 석유공사 경영전략처장(왼쪽 두번째)이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오일드림’과 유튜브 채널 ‘유(油)튜브’는 ‘2025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각각 ‘공공서비스 혁신대상’과 ‘공공기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로그는 3년 연속, 유튜브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공기업 SNS 운영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분야 시상식으로, 공공·민간 부문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인터넷 콘텐츠 시상제도다.

공사는 자사 주요 사업인 석유·가스 개발, 에너지 안보, 탄소중립 등의 복잡한 이슈를 국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쉽고 친숙하게 전달해왔다. 블로그 ‘오일드림’은 다양한 에너지 상식과 시의적절한 이슈 해설, 흥미 있는 기획 시리즈 등을 통해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올해는 ‘석유개발 연대기’ 시리즈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油)튜브’는 최근 숏폼 콘텐츠인 ‘코지의 1분 코칭’을 선보이며 에너지 관련 지식을 짧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호응을 끌어냈다. 재미 요소와 시사성이 결합된 콘텐츠 구성도 공공기관 유튜브 운영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송은샘 석유공사 유튜브 담당자는 “에너지 정보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온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쉽고 유익한 컨텐츠를 통해 국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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