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3,12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인 'Anime × Game Festival 2023(이하 AGF 2023)'은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호요버스(HoYoverse)가 AGF 2023의 메인 스폰서로 정식 합류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AGF 2023 참가를 확정한 호요버스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자사의 대표 게임 5종을 중심으로 대형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AGF 2023은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재팬 △디앤씨미디어가 공동 주최하며, 오는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제1전시장 3·4·5홀)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참가 기업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전시 이벤트, 상품 판매, 콜라보 카페, 체험 이벤트, 스테이지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AGF 2023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서브컬쳐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역대 최대 기업 참가 및 방문객을 기록했던 작년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는 행사장 규모를 전년대비 2배로 늘리고 코믹, 라이트노벨, Vtuber 등의 콘텐츠 영역도 더욱 확대하는 등 행사 개최 이래 최대 규모의 콘텐츠 대축제를 예고하고 있어 팬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호요버스코리아 관계자는 “항상 저희 게임을 사랑해 주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어떻게 보답하면 좋을지 고민한다. AGF는 연말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호요버스 게임을 팬분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며, “행사 상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며, 알차게 구성해 만족도 높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