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큰별 PD가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제 9회 한국 PD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PD상'은 '그것이 알고싶다' 이큰별 PD에게 돌아갔다.

이 PD는 수상소감에서 "기다리던 봄이 왔다. 돌이켜보면 지난 겨울은 참으로 혹독한 시간이었다"며 "1故 이내창 씨 죽음에 대해 알고 계신 분, 전경련과 국정원 보수단체 지원 의혹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제보를 요청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월호 참사 당일 오전 행적에 대해 알고 계신 제보자의 연락도 기다수상소감 대신 프로그램의 제보를 언급한 이 PD의 열정에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월 25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 이내창 죽음의 비밀 편은 10.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주 죽음을 부른 실습 편에 비해 1.9%포인트 상승한 성적이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28년 전 의문의 죽음을 맞은 중앙대학교 총학생회장 고 이내창 씨 사건과 안기부와의 관련 의혹들을 파헤친 바 있다.

한편 1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두 개의 광장, 하나의 진실-무엇이 태극기를 움직이나' 편이 그려진다.

지난달 10일 파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삼성동 자택 앞에 모인 친박부대가 공유하고 있는 가짜뉴스들에 대해 파헤칠 예정이다.

특히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 연립주택에 우익 영화사, 보수 단체, 보수 언론매체 등이 한 공간에 모여 있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의혹을 풀어나갈 계획이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