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영상 캡처

 

리우 올림픽 태권도에서 22살 동갑내기인 김소희, 김태훈 선수의 메달 소식과 인터뷰가 화제다.   

태권도 선수 김소희는 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의 카리오카 아레나3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태권도 여자 49㎏급 결승에서 티야나 보그다노비치(세르비아)를 7-6으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김소희는 "믿기지 않는다. 올림픽에 나가기까지 너무 힘들어 하늘이 무심하다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은 하늘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모님께서 먼 길 오셨는데 저도 리우까지 오기가 힘들었다"라며 "부모님께서 제 경기를 보셔서 금메달 걸어드리겠다고 약속드렸다. 정말 기쁘다"라고 밝혔다.

취재진을 질문에 답하던 김소희는 부모 김병호(52), 박현숙(52)씨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자마자 인터뷰를 하던 중 뛰어가 2m높이 관중석에 있던 부모님의 손을 와락 잡기도 했다. 

22살 동갑내기 선수이자 이번 리우올림픽에서 값진 동메달을 거머쥔 김태훈은 도쿄 올림픽에서 더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을 다짐했다. 

김태훈은 18일 오전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의 카리오카 아레나3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남자 58㎏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카를로스 루벤 나바로 발데스(멕시코)를 7-5로 꺾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뒤 김태훈은 "국제경험이 많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렇게 올림픽이 오니까 주위의 응원도 많고, 긴장이 많이 됐다. 몸도 좋지 않았고, 시야도 넓게 보지 못하고 당황했다. 큰 대회 경험했으니까 앞으로 더 긴장 하지 않고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힘든 것을 이겨내면서 성장하는 것 같다. 도쿄올림픽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