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게임 대비 3배에 가까운 최대 일일 이용자 수 달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에 출시 후 열흘 만에 2,50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몰렸다.

오버워치 2는 Windows PC 및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콘솔로 출시됐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오버워치2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미주 지역에 걸쳐 고르게 플레이되며 원작 오버워치의 최대 일간 플레이어 수의 3배에 가까운 일간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다.

마이크 이바라(Mike Ybarra)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오버워치 2 출시는 블리자드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순간이 되고 있다. 기존에 함께 했던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다시 맞이하는 한편, 오버워치의 생동감 넘치는 세계로 전 세계에서 많은 신규 플레이어들까지 초대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시작일 뿐, 오버워치 세계에는 탐험할 수 있는 수많은 가능성이 존재하며, 오버워치 팀이 라이브 게임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모든 것을 우리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경험하게 될 날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버워치 영웅 목록에 가장 최근 추가된 지원 영웅 키리코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키리코의 궁극기인 여우길은 첫 주에만 200만 번이 넘게 사용되기도 했다. 오버워치 2에서는 또한 플랫폼간 진행 데이터 동기화, 새로운 5:5 멀티플레이어, 신규 전장 6개, 신규 게임 모드인 밀기, 새로운 핑 시스템, 경쟁전 개편, 모든 영웅의 새로워진 외형, 각종 영웅 능력 개편,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오디오 엔진 등 많은 새로운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오버워치 2에는 신규 영웅, 전장, 게임 모드, 꾸미기 아이템 등이 포함되는 정기적인 시즌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2 PvE 모드는 내년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 계획은 향후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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