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낮기온이 20도까지 오르면서 국내 항공권 예약건이 늘고 있다. 티몬은 국내 항공권 티켓 예약이 7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티몬에 따르면 올해 2월 들어 티몬에서 판매된 3월 출발하는 국내 항공권 티켓 예약건은 전달 예약분 대비 650%, 4월 출발 티켓은 744%, 5월 출발 티켓은 무려 1308% 증가했다.티몬은 장기화된 코로나 영향으로 해외여행 길이 막힌 상황에서 국내 비행 상품을 통해 여행 욕구를 해소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자사의 실시간항공권 예약사이트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최근 거리두기 격상으로 올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집에서 간소하게 즐기는 홈파티로 대체되는 분위기다. 이에 외식업계와 유통업계가 올해 마지막 총공세에 나섰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1월부터 이달 2일까지 양초 등 실내 이벤트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114% 증가했다. 세븐일레븐도 홈파티에서 즐겨 찾는 주류인 와인 매출이 102.5% 늘었다고 전했다. 티몬에서도 트리 매출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연말 실내 파티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티몬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과 연말 모임이 자제되면서 예년과 달리 들뜬 분위기가 사라졌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30 성인남녀 2275명을 대상으로 ‘2020년 송년회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송년회 계획이 없다’는 응답이 지난해 11.5%에서 올해 30.2%로 3배가량 늘었다. 질병관리청에서도 “연말까지 가급적 모든 모임과 약속을 취소해주길 바란다”고 몇 차례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보통 크리스마스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사실상 해외여행이 불가능했던 올해, 착륙지 없이 외국 영공을 통과하는 해외여행이 허용되면서 무착륙 항공여행 상품이 나오고 있다. 최근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이 들려오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티몬이 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이 전해진 이후인 11월 23일부터 닷새간 고객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명 중 2명이 내년에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이 가운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한 후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응답자는 57%, 백신을 안 맞아도 갈 수 있는 여행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이 11월 블프 시즌 고객 8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해외 직구보다 국내 쇼핑몰을 이용한다는 고객이 2배 더 많았다. 이유는 ‘구매와 배송이 편해서(61.2%)’였다. 티몬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이번 설문에서 11월 블프 시즌 국내 쇼핑몰 행사를 이용한다고 답한 응답자가 절반(47.4%) 가까이 됐으며 해외 직구를 한다는 응답은 4명 중 1명(25.4%)에 그쳤다고 밝혔다. 해외 직구를 하지 않는 이유로는 절반 이상이 ‘국내 쇼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ISO27701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ISO277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개인정보 관리 절차와 암호화, 비식별화 등과 관련해 인증하는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다. 2019년 8월 제정된 이래 지금까지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한 기업과 단체는 7곳, 해외에서도 인증을 받은 곳이 200여개에 불과하다.티몬은 ISO27701 인증을 위해 사내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전체를 대상으로 관리적, 기술적 보호 조치 관련한 모든 범위에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득템’ 할 수 있는 마켓이 열린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대한민국 쇼핑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인 1일부터 15일까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이하 득템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득템마켓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온라인 쇼핑채널을 확대했다. 참가 채널은 G마켓, 11번가, 옥션, 위메프, 티몬, 쿠팡 등으로 전년도보다 2배 확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유통가의 마케팅이 예년과 달라진 모습이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이 일상화된 분위기 속에서 야외 나들이나 외식보다 안전한 집에서 가족과 할로윈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른바 '홈로윈'이 대세다.편의점 GS25가 올해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할로윈데이 관련 상품 매출을 상권별로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주거 60.8% △오피스 41.3% △유흥 5.8% △학교·학원가 2.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할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티몬이 매일 오전 7시 인기 모바일 상품권을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럭키타임’ 이벤트는 상품이 공개된 아침 7시부터 24시간 동안 티몬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익일 오후 5시 각 상품 페이지에서 발표된다. 금요일부터 일요일 이벤트 당첨자는 차주 월요일에 확인할 수 있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은 결제금액의 10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티몬은 지난주 세븐일레븐 5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시작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티몬은 급증하는 마스크 수요에 발맞춰 19일 10분 어택에서 국내산 3중필터 일회용 마스크를 1매당 79원꼴에 판매한다고 밝혔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관련 용품 판매가 급증한 점을 반영했단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 18일 오전 티몬의 타임 매장 ‘10분어택’에서만 35만장의 마스크가 팔렸다.티몬은 지난 18일 오전 10분 어택에서 1장당 538원의 특가로 KF94, KF80 인증 마스크를 판매했다. 주말 대기하던 마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3일 용산 전자랜드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방송에 출연해 가전제품을 판매한다. 정부가 환급을 지원 중인 으뜸효율 가전제품의 판매에 직접 나선다.이날 라이브커머스는 관련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7월 1일부터 3일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동행세일 특별행사다. 성 장관은 온라인쇼핑몰 ‘티몬’ 방송 플랫폼을 통해 국내 중견기업이 만든 으뜸효율 등급 전기밥솥을 적극 홍보한다.이 자리에서 성 장관은 구매 가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 19로 인한 셧다운의 여파 속에서 전 세계 유통업계가 경쟁력을 갖고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정서적인 유대감을 높여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고객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기업 던험비(dunnhumby)가 미국, 호주에 이어 국내 소비자 성향을 조사·연구한 ‘2020 던험비 유통업체 선호지수’ 보고서를 16일 발표했다.이번 보고서는 던험비가 한국 시장의 유통업체 선호도를 처음으로 조사한 결과로, 소비자가 정서적 유대감이 강한 유통업체에 더 많이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숙박업소 예약 소비자에게 취소수수료를 부당하게 부과한 소셜커머스기업 티몬에 심사관 전결 경고 조치를 내렸다.15일 공정위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해 제주도 숙박업소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에게 과도한 취소수수료를 부과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소비자는 상품을 각각 12만원, 32만원에 구매했다가 2~3일 후 취소했다. 숙박 일주일이 남은 시점에서 부과된 취소수수료는 7만5000원과 50000원이었다.해당 소비자는 취소수수료가 부당하다며 공정위에 신고했다.티몬은 상품 구매 전 취소수수료에 대
[그린포스트코리아 신새아 기자] 연말을 맞아 티몬이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을 최대 92%까지 할인 판매하는 ‘미(美)친 드림 뷰티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뷰티페어에서는 유명브랜드 제품에서부터 가성비를 자랑하는 중소브랜드 상품까지 200여개를 선별해 최대 92% 할인 판매한다.또한 ‘강추드림’ 탭에서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선정하고, 1만원부터 5만원까지 구매금액별 최대 15%(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티몬에 따르면 올 한 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뷰티카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