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나 정부가 아닌 일반 소비자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친환경’ 노하우는 ‘쓰레기를 덜 버리는 것’입니다. 플라스틱이든, 음식물 쓰레기든, 아니면 사용하고 남은 무엇이든...기본적으로 덜 버리는게 가장 환경적입니다.그린포스트코리아 편집국은 지난해 ‘미션 임파서블’에 도전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주말 이틀을 살아보자는 도전이었습니다. 도전에 성공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이틀 동안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게 말 그대로 ‘불가능한 미션&rsq
환경의 사전적(표준국어대사전) 의미는 ‘생물에게 직접·간접으로 영향을 주는 자연적 조건이나 사회적 상황’ 또는 ‘생활하는 주위의 상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바로 나의 환경이라는 의미겠지요.저널리스트 겸 논픽션 작가 율라 비스는 자신의 저서 에서 ‘우리 모두는 서로의 환경’이라고 말했습니다. 꼭 그 구절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이 책은 뉴욕 타임스와 시카고 트리뷴 등에서 출간 당시 ‘올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독일정수기 브랜드 브리타코리아가 필터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소모품인 필터를 소비자들이 그냥 버리지 않고 수거해 리사이클링하자는 취지다. 해외에서는 이미 시행하던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도 하반기 중 필터 수거 및 재활용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브리타코리아가 “지난 28일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 중으로 필터 수거 및 재활용 시스템 운영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은 수거 신청 시스템을 구축해 소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 TQA(Trust&Quality Assurance) 센터가 17년 연속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코웨이는 한국인정기구(KOLAS)의 최신 개정 표준에 따른 국제공인시험기관 전환 평가 심사를 거쳐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KOLAS는 지난 2017년 국제시험소인정 기구협의체(ILAC)가 마련한 개정 표준에 맞춰 국내 표준을 개정하고 지난해부터 전환 평가를 거쳐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를 발급하고 있다.코웨이는 2004년 최초 K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해 1~3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코웨이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LG퓨리케어'가 가장 높았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16일, 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뉴스와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SNS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2020년 3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증가했다. 코웨이는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8004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2%, 5.5% 증가한 1686억원, 1,16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3748억원, 영업이익은 47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15.2% 증가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실적은 서비스 조직인 CS닥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하반기 전략제품으로 선보인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이름에 걸맞은 스마트함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아이콘 정수기는 정수기의 기본인 위생과 관리는 물론, 크기, 소음, 편리 면에서 혁신을 완성하며 직수 정수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소비자가 정수기에 바라는 모든 니즈를 담으면서도 초소형 사이즈를 구현해낸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의 혁신은 먼저 ‘공간’에서 일어난다. 최근 주방에서 사용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신제품 ‘코웨이 아이콘(icon) 정수기(CHP/CP-7210N)’를 시장에 출시한다. ‘뉴 코웨이’로의 도약을 향한 의지를 담은 제품이다.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는 줄였다. 가로는 A4 용지 사이즈(21cm)보다 슬림한 18cm이며, 측면은 34cm다. 옆면 사이즈가 기존 제품 대비 약 22% 이상 줄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아이콘 정수기는 일반적으로 정수기 소음 발
모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해서는 사회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 기업들은 돈 버는 문제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둡니다.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는 지난 1972년 ‘성장의 한계’라는 이름의 보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후 경제나 경영은 물론이고 환경과 기후문제, 국가정책, 소비자들의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이 개념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무엇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뜻일까요? ‘좋은 상태가 꾸준히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BSTI 총 862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와 동일하지만 총점은 6점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
[그린포스트코리아 신새아 기자] 코웨이 영업 방식에 대한 고객 불만이 늘고 있다. 한 소비자는 코웨이의 행태가 '안하무인'격이라며 한숨을 쉬었다.경기도에 거주하는 A씨는 지난해 초 코웨이와 패키지 렌털 계약을 맺었다. 이미 사용 중이던 정수기 1대와 공기청정기 1대에 정수기 1대, 비데 2대, 공기청정기 1대를 추가로 묶어서 설치했다. A씨는 이 기간 패키지로 설치하면 요금 할인과 등록비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코디(영업 담당 매니저)의 말에 코웨이와 기존제품과 신규제품 묶음 패키지로 계약했다.하지만 계약 6개월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