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포켓몬빵’과 증강현실 게임 ‘Pokémon GO’(이하 포켓몬 고)가 만난다. SPC삼립은 증강현실 기술(AR)을 활용해 포켓몬을 수집하는 게임인 ‘포켓몬 고’와 콜라보 기획으로 9월부터 ‘포켓몬빵 띠부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포켓몬빵 띠부씰 프로모션은 SPC삼립 포켓몬빵에 동봉된 포켓몬 띠부씰 뒷면에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포켓몬 고’ 게임에 입력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볼, 행복의알, 부화장치 등 랜덤 도구 및 특별한 스티커를 획득하는 이벤트다.이벤트는 9월부터 두 달간 진행되며 제품 소진 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SPC삼립이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이사회 산하에 신설하며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한다. SPC삼립은 우선 자사 샐러드 브랜드 제품 패키지에 바이오페트(Bio-PET) 및 발포 PLA 용기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패키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ESG 경영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위원회는 의사결정 독립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돼 ESG 전략 및 정책, 추진 활동을 점검하며 관련 제반 업무 집행에 대한 관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SPC삼립은 최근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에서 ‘육즙가득 부어스트’를 출시했다.신제품은 독일산 참나무 훈연을 통해 풍미를 살린 ‘육즙가득 부어스트 스모크’와 바질을 넣어 향긋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육즙가득 부어스트 바질’등 2종이다. 육즙가득 부어스트는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의 수분과 육즙을 저온숙성 방식으로 가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 위메프, 고품질 식품 전용관 ‘맛슐랭’ 오픈[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위메프가 고품질 먹거리 전용 식품관 ‘맛슐랭’을 정식 오픈했다. 맛슐랭은 위메프 MD가 까다롭게 엄선한 전국 유명 맛집과 최신 트렌드 인기 식품을 선보이는 식품 전용관으로 약 100개 파트너사가 안전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위메프는 지난해 9월부터 일회성으로 선보인 맛특공대 기획전 인기에 상품 검증 방식을 강화해 정식 식품 서비스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구매후기 4.5 이상, MD 직접 시식 등 두 가지 검증 기준에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SPC삼립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간편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캔햄, 육포 등 육가공 제품을 비롯해 라이스, 스파게티 등의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그릭슈바인 선물세트 2종은 적당한 기름기를 머금은 돼지 앞다리살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뒷다리살을 저온숙성해 육즙이 살아 있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했다.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햄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동물복지 축산인증 농장에서 키운 국내산 돼지만을 사용한 캔햄
◇ 풀무원녹즙,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 출시[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풀무원녹즙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을 출시했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1끼니로 구성했다. 211 식사법이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당 흡수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 방법이다.디자인밀은 열량과 에너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이 SPC삼립 ‘삼립호빵’과 협업한 ‘삼립호빵 플리스’를 출시한다.하이드아웃은 JTBC ‘효리네 민박’을 통해 소개된 롱 플리스 점퍼 ‘지킬앤하이드’로 알려진 브랜드다. 삼립호빵은 한국 대표 겨울 먹거리로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겨울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재미와 따뜻함을 잡는 기획을 했다. 삼립호빵 플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SPC삼립이 밀키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SPC삼립은 지난 달 31일 밀키트 전문 기업 '푸드어셈블'과 '밀키트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제조 업체로 자체적인 R&D 기능 등 핵심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자사쇼핑몰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톡, 이마트몰, SSG닷컴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SPC삼립은 현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밀키트 사업 확장 및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SPC삼립은 육가공 제품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0% 성장했다고 밝혔다.SPC삼립은 2014년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그릭슈바인’을 론칭 하며 본격적인 육가공 사업에 진출해 햄, 소시지, 미트볼, 필라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주로 B2B(기업간 거래) 중심으로 육가공 사업을 운영하던 SPC삼립은 최근‘홈쿡·캠핑’트렌드로 간편식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제품을 꾸준히 강화해, 올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KT와 LG화학, SPC삼립, 효성 등 15개 대기업과 ‘2020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틀을 갖추고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한국에너지공단은 26일 대·중소기업 간 온실가스 감축 상생 협력을 위해 KT 등 15개 대기업과 ‘2020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업 명단은 이렇다.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SPC삼립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그릭슈바인 선물세트’ 10종과 ‘빚은 설 선물세트’ 30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그릭슈바인 선물세트는 대표제품인 ‘그릭슈바인 캔햄’을 비롯해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통후추 등을 함께 담은 복합 선물세트다. 가격대는 1만~6만원 대까지 다양하다.그릭슈바인은 독일 육가공 전문기업인 쉐퍼(Schafer)와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돼지 앞다리살과 뒷다리살을 혼합해 쫀득한 식감을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