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밀키트 사업 추진키로..."푸드 사업 역량 강화할 계획"
SPC삼립, 밀키트 사업 추진키로..."푸드 사업 역량 강화할 계획"
  • 최빛나 기자
  • 승인 2020.09.02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삼립 제공
SPC 삼립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SPC삼립이 밀키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SPC삼립은 지난 달 31일 밀키트 전문 기업 '푸드어셈블'과 '밀키트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제조 업체로 자체적인 R&D 기능 등 핵심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자사쇼핑몰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톡, 이마트몰, SSG닷컴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SPC삼립은 현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밀키트 사업 확장 및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신선한 식자재 공급망과 제품 생산 기술력, 마케팅 역량, 유통 채널 등을 활용해 밀키트 전문 제조력을 갖춘 '푸드어셈블'과 함께 차별화된 전용 밀키트 제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지역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를 개발하고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밀키트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SPC삼립의 HMR 브랜드인 '피그인더가든'과'삼립잇츠'등을 밀키트 영역까지 확장해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vitnana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