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 신설
전문성 갖춘 사외이사 5인 구성으로 독립성 강화
샐러드·샌드위치에 친환경 패키지 우선 적용 계획

SPC삼립이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사진은 SPC그룹 양재사옥. (SPC삼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PC삼립이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사진은 SPC그룹 양재사옥. (SPC삼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SPC삼립이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이사회 산하에 신설하며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한다. SPC삼립은 우선 자사 샐러드 브랜드 제품 패키지에 바이오페트(Bio-PET) 및 발포 PLA 용기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패키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ESG 경영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위원회는 의사결정 독립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돼 ESG 전략 및 정책, 추진 활동을 점검하며 관련 제반 업무 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을 맡는다.

SPC삼립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ESG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며 “법률, 노동, 공정거래, 식품안전 등 분야별 전문인력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SPC삼립은 먼저 친환경 패키지 제품을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SG 경영 우선 추진 과제인 Good For All 캠페인 일환이다. 하반기 중 리테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 패키지에 사탕수수 성분을 활용해 100%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인 바이오페트를 적용하고 식물성 소재로 만든 친환경 발포 PLA 용기를 사용한 샌드위치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탄소 및 폐기물 배출량을 감축하는 등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SPC삼립은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ESG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ESG 경영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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