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중 이용자 수 증가 폭 최대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달 21일부터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많이 늘었다./신한은행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달 21일부터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많이 늘었다./신한은행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달 21일부터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많이 늘었다.

6일 신한은행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WAU는 7월 셋째 주(14~20일) 약 101만명에서 넷째 주(21~27일)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했다. 이는 배달앱 중 가장 큰 증가 폭이다.

땡겨요의 7월 월간 이용자 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벤트는 ‘신한 쏠(SOL)뱅크’, ‘신한 SOL페이’ ‘서울페이플러스(Pay+, 서울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부산시와 부산 소상공인 단체들과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땡겨요’ 앱에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소비자 할인 쿠폰 제공 및 총 2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함께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에도 힘쓰고 있다. ‘땡겨요, 상생가게’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2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공정한 후기 문화 확산을 위한 ‘선플 문화’ 확산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플랫폼 전략과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이 ‘땡겨요’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과 플랫폼을 연계한 전국 단위의 상생 생태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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