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팀 윤주명 프로, 2023 메타버스 + 생성 AI 서밋 연사로 참가

14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2023 메타버스 엑스포’와 ‘2023 메타버스 + 생성 AI 서밋’이 개최됐다. 이날 진행한 2023 메타버스 + 생성 AI 서밋에서 삼성전자 한국총괄 D2C팀 윤주명 프로가 연사로 나서 ‘비스포크 홈메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하는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합, 비스포크 홈메타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강연에서 윤 프로는 비스포크 홈메타에서 중점을 둔 고객 경험과 이를 구현한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비스포크 홈메타는 속도, 활용성, 고화질, 공간 이해도, 확장성을 모두 충족하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된 삼성전자의 메타버스다.
윤 프로는 “비스포크로 인해 가전의 패러다임이 바뀌었지만 넓은 매장에서 본 제품이 실제 내 집에 어울리는 지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려웠다”라 전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공간은 고객이 온라인에서도 내 집과 비슷한 환경에서 비스포크 제품을 비치해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 전했다. 삼성전자는 2019년 비스포크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했으나 느린 속도로 활용도가 낮았고, 2022년 속도 개선 및 소비자 기대 가치에 맞게 비스포크 홈메타를 구축했다.
윤 프로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빠른 제품 정보 확인과 시뮬레이션, 체험 후 매장 방문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더 빠르게 고퀄리티의 실감형 콘텐츠로 비스포크 제품을 경험하게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라 전했다.
또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가상공간 체험 시작까지 총 3단계로 간편하고 마우스나 스크린 터치로 쉽게 조작 가능하다. 또, 반응형 구성으로 화면 사이트에 상관없이 자연스러운 체험이 가능하고 휴대폰, PC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운영 환경에서 별도 세팅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 전했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우리집 면적에 가전의 크기가 적당한지를 가늠할 수 있다. 가전 경험뿐 아니라 실질적인 구매 과정을 돕고 구매 가전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는 것”이라며 “비스포크가 가전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면 비스포크 홈메타로 가전 인테리어 경험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볼 수 있다”라 덧붙였다.
끝으로 “설치형 버전의 비스포크 홈메타는 삼성스토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VR 체험존을 통해 더욱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라며 “현재 비스포크 홈메타는 심미적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중으로 곧 선보일 예정이다”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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