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흥행과 라이브 운영 성과로 모바일, PC 매출 각각 41%, 24% 성장

넥슨은 9일 자사의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4분기와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2022년 연매출은 3,537억엔(약 3조 3946억원)으로, 2022년 4분기 기준 환율 적용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1,037억엔(약 9952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 대비 13% 감소한 1,003억엔(약 9629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 4분기 매출은 811억엔(약 7783억원,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 영업이익은 110억엔(약 1053억원,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 순손실은 79억엔(약 761억원, 전망치 하회, US 달러 예금 자산의 외화환산손실로 인한 적자전환)을 기록했다.

(자료=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자료=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넥슨의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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