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9일 월요일,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됐다.

기상청은 9일 오후 11시를 기해 경기도 6개 시·군에 한파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현재 한파주의보 발효 시·군은 동두천·포천·양주·파주시와 연천·가평군 등이다.

그 밖의 지역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워질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해안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10일 화요일엔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남부와 충남, 전북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 외에도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 충북, 전남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10일 아침부터 오후까지)은 경기남부, 충남,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 1cm 안팎이다.

이날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영하 6도, 대전 영하 5도, 대구 영하 2도, 부산 0도, 광주 영하 2도, 울산 0도, 포항 영하 1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8도, 광주 6도, 울산 8도, 포항 6도, 제주 7도 등이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국에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