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 11분 날씨예보] 오늘 전남부터 눈·비 소식, “독감 예방방법 생활습관으로 가능”
[환경TV 11분 날씨예보] 오늘 전남부터 눈·비 소식, “독감 예방방법 생활습관으로 가능”
  • 정순영 기자
  • 승인 2016.02.26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D일 오전 8시 현재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전경 <사진=환경TV DB>

2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방에서 비가 오는 가운데 포근한 하루가 되겠다.

금요일인 오늘 서해상의 기압골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방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수도권과 강원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충청이남 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

눈 또는 비가 오전에 전라남도에서 시작돼 밤에는 충청이남 지방으로 확대되겠고, 충청남부와 전라북도, 경북 내륙에는 아침에 눈이 조금 오겠다.

이들 지역과 제주도 산간에는 이날 밤부터 27일 새벽 사이 1~5cm 정도의 다소 많은 눈이 쌓이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0.9도, 강릉 1.5도, 청주 -0.5도, 대전 0.4도, 광주 -0.9도, 제주 4.5도, 부산 1.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5∼10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한편 커지고 있는 일교차로 인해 독감 예방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독감 예방을 위한 면역력에는 요거트, 마틀, 보리와 귀리 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물 마시기, 근력 운동하기, 규칙적인 수면 습관 등 일상 수칙만으로도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