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
동해 바다,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 확보
거주지·청약통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잔여세대 동·호수 계약 가능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계약금(분양가의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 가능

롯데건설이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건설이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롯데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강원도 속초시의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4대 1, 최고 2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이번 선착순 계약은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마음에 드는 잔여세대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500만원 정액제이며 계약금(분양가의 10%) 완납 시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비규제 지역인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 무주택 세대에게는 주택담보대출(LTV) 70%, 1주택 이상 보유 세대에게는 60%가 적용된다. 또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도 적용 받는다.

해당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동해 바다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앞 도로보다 높은 단차를 활용해 저층부 세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서도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되며 전 세대에는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과 세대 개별창고가 기본 제공된다. 각 타입별로 현관 창고와 팬트리, 파우더룸, 안방 드레스룸 등도 마련된다.

단지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는 중앙초와 해랑중이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며 향후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용산~춘천~속초, 2027년 예정)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20일까지 계약 시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V80 2.5 차량을 증정하며 이 외 OLED TV와 스타일러, 청소기, 에어프라이어 등도 각각 추첨하여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및 선착순 계약에 대한 내용은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