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새로운 디자인 적용…‘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선봬
한화 포레나, 새로운 디자인 적용…‘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선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7.15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컨셉 설명 이미지. (한화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컨셉 설명 이미지. (한화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화건설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에 적용하기 위한 ‘포레나 익스테리어(외관)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분양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새로운 통합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한 이후 포레나만이 가진 독창적인 가치와 정체성(identity)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해 왔다. 외관만 봐도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되고 포레나의 프리미엄 디자인이 적용된 아파트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화건설이 개발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각 동의 출입구, 건물 입면 색채와 패턴, 로고에 이르기까지 연결해 포레나만의 아름다운 디자인 세계를 구축해 나간다. 특히,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시스니처 스킨’에서 표현하는 포레나의 외부 색채 컨셉은 뉴트럴컬러(Neutral Color)를 활용해 비움과 채움의 방식을 적용한 절제된 아름다움이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골드 컬러, 포레나 패턴 등을 포인트로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포레나 페이스’는 포레나 고유 패턴을 활용한 화려한 스타일링과 절제되고 세련된 문주가 결합된 게이트 디자인으로 입구에서부터 포레나만의 독보적인 얼굴을 표현한다. 특히, 상황에 따라 경비실과 상가, 근린생활시설, 버스 스테이션 등의 건축요소를 결합해 랜드마크를 상징하는 대규모 게이트로 완성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그 외에도 동 출입구와 필로티, 엘리베이터 홀, 저층 외벽 등 입주민들의 시선이 많이 가는 저층의 주요 공간들의 디자인을 개발해 단지 전체에 통일되고 정갈한 세련미를 정착시켰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조정해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건설은 올해 포레나 신상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달라진 브랜드의 실체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