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가 경영정보 통합공시 점검 평가에서 성실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전기안전공사)/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경영정보 통합공시 점검 평가에서 성실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전기안전공사)/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이하 공사)가 전국 33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경영정보 통합공시 점검 평가에서 성실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지난달 31일 발표한 2019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 9개 기관과 함께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이란 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을 통해 각 기관이 얼마나 투명하고 성실하게 경영정보를 알리는지 살피는 작업이다.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점검한다.

통합공시 42개 항목 중 직원 평균보수, 임직원 채용정보, 유연 근무 현황, 수입지출 등 기관운영 및 재무 관련 18개 항목을 대상으로 한다. 공시하지 않거나 허위, 지연 공시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된다.

점검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반영된다. 3년 연속 무벌점 기관에 대해선 이듬해 통합공시 점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사는 국민에게 더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을 위해, 자체 점검과 공개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10년간의 리스크가 있었던 사례들을 모아 사례집을 제작하고 있으며 업무시스템을 활용해 공시 달력을 운영한다”며 “미공시나 지연공시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관리부서와 실무부서 간의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