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공급…옥탄가 100 수준 고성능

HD현대오일뱅크가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7년 연속 단독으로 연료를 공급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2일 슈퍼레이스 본사에서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연료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오일뱅크는 올해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레이싱 차량에 고급휘발유 '카젠'을 공급한다.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CJ그룹이 주최하고 세계자동차연맹(FIA)의 공인을 받은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다.
고성능과 고출력을 요구하는 레이싱 차량은 일반 휘발유보다 높은 옥탄가를 가진 연료를 필요로 한다. 특히 옥탄가 94 이상 고급휘발유 사용이 필수적이다. HD현대오일뱅크가 공급하는 카젠은 옥탄가 100 수준의 고성능 연료로, 지난 6년간 슈퍼레이스에서 그 성능을 입증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 고급휘발유가 일부 레이싱팀에 개별 공급된 사례는 있었지만,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공식 연료로 채택된 사례는 카젠이 유일하다"며 "일반 소비자들도 전국 500여 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카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올해 대회부터는 경기 중 중간 급유가 의무화되면서 연료의 품질과 안정성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카젠과 함께 더욱 수준 높은 대회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