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와 함께 새가버치 7기 프로젝트 진행

새가버치 7기 프로젝트. (사진=카카오메이커스)/그린포스트코리아
새가버치 7기 프로젝트. (사진=카카오메이커스)/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네스프레소와 함께 쓰임을 다한 커피캡슐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의 새가버치는 이용자에게 쓸모 없어진 제품을 수거해 가공 공정을 거쳐 새로운 제품으로 제작하는 친환경 활동으로, 제품의 새활용과 동시에 판매 수익금을 사회에 기부하며 순환경제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 2월 티셔츠를 시작으로 스웨터, 다운, 데님, 멸균팩 등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6회차에 걸쳐 새활용했으며,이번에는 네스프레소와의 협업을 통해 알루미늄 커피캡슐을 새활용하는 7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오는 2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내 새가버치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거된 알루미늄 캡슐은 선별, 검수, 제작, 디자인 등 새활용 공정을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제작되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을 통해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을 지원하는데 기부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신청한 모든 참여자에게 네스프레소 클럽 크레딧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네스프레소 업사이클 토트백을 증정한다.

전성찬 카카오메이커스 크리에이터 팀장은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커피캡슐의 친환경적 소비를 위해 오랜 기간 재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네스프레소와 함께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새가버치가 그간 쌓아온 새활용 노하우를 통해 버려지는 다양한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자원의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의 새가버치 프로젝트에는 현재까지 약 3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약 28만 톤에 달하는 7만여 개의 제품이 새활용됐다. 현재 매일유업과 진행 중인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에는 약 1만 명의 이용자로부터 7200kg에 달하는 멸균팩을 수거하는 등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dmseo@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