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넥슨 인기게임 캐릭터 굿즈 4종 판매
매칭형태 나눔 진행, 어린이 재활 치료 위한 기부

게임사 넥슨 인기 캐릭터 굿즈(기획상품)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 2주간 단독 판매된다. (옥션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게임사 넥슨 인기 캐릭터 굿즈(기획상품)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 2주간 단독 판매된다. (옥션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게임사 넥슨 인기 캐릭터 굿즈(기획상품)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 2주간 단독 판매된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넥슨과 손잡고 12일부터 25일까지 게임 속 인기 캐릭터 굿즈 관련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네코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코장 프로모션은 게임 속 캐릭터와 OST, 아이템, 스토리 등을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넥슨의 새 마켓이다.

제품을 미리 만들고 판매를 시작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목표 주문수량 이상의 구매자가 모이면 제품 제작에 착수하고 펀딩 종료 후 주문된 수량만큼만 제작한다. 공동구매 또는 크라우드펀딩의 개념을 도입한 프로모션으로, 목표 수량에 도달하지 못하면 결제 금액은 모두 환불된다.

프로모션에서는 ‘메이플스토리’와 ‘바람의나라’, ‘천애명월도’ 등 넥슨의 기존 인기게임 속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굿즈를 판매한다. 굿즈는 총 4종으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돌의 정령을 소재로 만든 ‘허그인형’과 ‘고속 무선충전 패드’, 바람의나라 ‘왈숙이네 주막 시계’, 천애명월도 ‘티 패키지’ 등 해당 게임 마니아들의 소장욕을 자극할 제품들이다.

넥슨과 옥션은 배송상자에 들어있는 ‘황금티켓’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펀딩에 참여한 고객 중 70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와 게이밍노트북,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허그쿠션, 바람의나라 키보드·데스크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양사는 매칭 기부 형태의 나눔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100원을 결제하면 옥션에서 동일 금액을 매칭해 모인 금액 전액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한다. 기부 금액은 어린이 재활치료 보조 기구 제작에 사용된다. 기부딜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넥슨캐시 100원 쿠폰’을 받는다.

옥션 마케팅팀 신동옥 팀장은 “폭 넓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넥슨 인기 게임들의 굿즈를 크라우드펀딩 형태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부 100원딜과 추첨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큰 호응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