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아끼고 상품타고…"친환경보일러로 바꾸세요"
난방비 아끼고 상품타고…"친환경보일러로 바꾸세요"
  • 홍민영 기자
  • 승인 2018.12.16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문화상품권 3만원권 증정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Pixabay 제공) 2018.12.16/그린포스트코리아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Pixabay 제공) 2018.12.1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서울시는 17일부터 2019년 2월까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콘덴싱보일러 보급 촉진을 위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친환경콘덴싱보일러 가구가 대상이다. 다음 달 에너지 사용량이 지난 2년 간 같은 기간 대비 5% 이상 줄어든 가구에 모바일문화상품권 3만원을 준다.

이번 이벤트는 겨울철 초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가장 큰 비중(39%)을 차지하는 난방부문, 특히 가정용 보일러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에 따르면 친환경콘덴싱보일러의 질소산화물(NOx) 배출 농도는 20ppm 이하다. 반면 설치 10년 이상 노후 보일러의 질소산화물(NOx) 배출 농도는 85~173ppm에 달한다.

친환경콘덴싱보일러의 열효율은 92%에 달하지만 노후 보일러는 80% 안팎으로 낮다. 친환경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면 매년 약 13만원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설치 6년이면 절감액만으로도 보일러 구입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은 문화상품권 외에도 에코마일리지를 별도로 적립받을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등 주 종류 이상의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분석해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개인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적립한 에코마일리지는 현금전환, 지방세 납부, 모바일문화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친환경제품, 카드포인트, 아파트관리비, 기부금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에코마일리지 ECO특별이벤트’ 코너를 참조하면 된다.

hmy1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