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홈페이지

 


북상하고 있는 제16호 태풍 '말라카스(MALAKAS)'가 오는 18일 제주도 해역을 통과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추석연휴 막바지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 및 제주항 여객선 출항에 영향을 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소형급 태풍인 말라카스는 14일 오후 3시기준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북북동쪽 약 220km 부근 해상에서 서북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기상청은 말라카스가 17일 오전 9시 타이완 타이베이 북동쪽 약 13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한 후, 이어 제주도 남쪽 해상을 거쳐 일본으로 이동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18일부터 태풍의 직.간접 영향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제주도는 태풍의 북상에 따라 16~17일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18일에는 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파도가 일겠다"고 밝혔다. 특히 태풍의 이동경로에 따라 연휴 후반(17~19일)의 날씨가 매우 유동적이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북상 중인 제14호 태풍 '므란티(MERANTI)'는 대만을 거쳐 중국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우리나라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파악됐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