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씨제스 제공]

 

14일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종영했지만 김준수(XIA준수)가 부른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하우 캔 아이 러브 유)’는 이제 시작이라는 듯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14일 정오에 공개된 김준수의 ‘태양의 후예’ OST Part.10 ‘How can I love you’는 15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올레, 소리바다까지 국내 8대 음원 차트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

‘How can I love you’는 슬로우 템포의 재즈풍 발라드 곡이다. 사랑을 망설이는 모든 이에게 용기를 내어 한걸음 더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감미로운 가사가 돋보인다. 속삭이는 듯한 창법이 나른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뜨거운 인기에 '태양의 후예' OST 제작사 관계자가 입을 열었다. 그는 "원래 이 곡은 '겁이 나서 멈춰버린 너에게'라는 가제를 가지고 있었다"며 "드라마에 처음 삽입될 당시만 해도 그대로 발매할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노래가 드라마를 통해 공개되고, 해외 팬들의 관심이 급증되면서 너무 긴 한글 제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어 영문 제목으로 변경하게 되었다"며 노래 발매가 늦어 진 이유를 밝혔다.

jmd0684@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