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환경TV] 전국 구름 많고 눈·비, 초미세먼지 농도 서울‧인천 ‘나쁨’ 황사 마스크 필수
[날씨는 환경TV] 전국 구름 많고 눈·비, 초미세먼지 농도 서울‧인천 ‘나쁨’ 황사 마스크 필수
  • 백경서 기자
  • 승인 2016.03.23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에어코리아

 


오늘(23일)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겠다. 서울‧경기‧충북북부 지역에 낮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강원 산간 지역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분포는 오전 9시 기준 서울 6.0도, 춘천 6.2도. 강릉 5.7도, 안동 8.7도, 포항 10.3도, 부산 11.5도, 여수 10.7도 등으로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다. 

오늘(23일)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인 지역이 많아 외출 시 황사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 서울‧인천‧경기‧강원‧충북‧충남‧대전‧전북 권역이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을 보이고 있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다.  

또한 이시각 현재 경기북부와 서해안에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오전까지는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초미세먼지는 지름이 2.5㎛ 이하인 먼지를 의미한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지름이 10㎛ 이하면 미세먼지, 지름이 2.5㎛ 이하면 초미세먼지로 나뉜다. 

먼지 입자가 작을수록 폐에 깊숙이 침투하기 때문에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각종 호흡기질환을 일으킨다. 환자나 노약자는 외출할 때 황사마스크를 활용하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