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캡쳐

 


내일(2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오겠다. 

서쪽지방은 오전이 지나면서 구름이 걷혀 점차 맑아지겠지만 강원도영서‧ 경북내륙‧ 경기동부‧충북북부에는 낮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 일부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내일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강원‧경기‧인천‧충북‧대전‧충남‧전북 권역이 ‘한때나쁨’으로 예상되고,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전망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8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7도로 오늘보다 낮겠다. 

또한 내일(23일)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로 분류할 수 있는데 지름이 10㎛ 이하면 미세먼지, 지름이 2.5㎛ 이하면 초미세먼지다. 먼지의 크기가 작을수록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이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진다. 

내일(23일)같이 초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황사 마스크 꼭 착용하고 외출해야 한다. 청소할 때에도 창문을 닫고 하는 것이 좋다.

runni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