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월요일인 오늘(2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가 이어졌고, 이 시각 경상도, 강원도 일부지역과 울산, 부산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화요일인 내일(23일) 오전에는 곳에 따라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흐린 후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아침까지, 전북북부는 새벽 한때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산간 눈, 강수확률 60%)가 오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은 밤부터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낮 동안에는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부터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동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4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고,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하지만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오늘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겠다.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