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이번주 주간날씨를 살펴보면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월요일인 오늘(22일)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어 정월보름달을 보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이 시각 울산과 부산, 강원도영동과 일부 경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오전 7시 기준 서울 영하2도, 춘천 영하 3.5도, 수원 영하 0.9도, 청주 영하 1.6도, 광주 0.5도이다.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밤부터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전남남해안은 오후부터 비(제주도산간 눈, 강수확률 60~70%)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23일) 사이에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다소 쌓이는 곳이 있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화요일인 내일(23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흐린 후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아침까지, 전라북도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산간 눈)가 오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1도가 되겠습니다.

수요일인 모레(24일)는 중국 산둥반도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후에 점차 그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0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6도가 되겠다.

내일(23일) 낮부터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출처=pixabay.com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