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병원 구축, 의료 현장 교육,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이 의료, 헬스케어 분야로 가상공간 영역을 본격 확장한다.

올림플래닛은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어반데이터랩과 의료 헬스케어 분야 메타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와 관련한 공공분야 사업 협력,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의 메타버스 도입 및 사업 협력, 기타 협력기관의 메타버스 도입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올림플래닛은 ㈜어반데이터랩의 AI기술과 올림플래닛의 3D가상공간 구현을 위한 이머시브 기술(Immersive Tech)를 협력해 메타버스 공공분야 사업, 의료 및 헬스케어 산업 등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반데이터랩은 네이버클라우드의 메타버스 구축 및 운영 솔루션인 메타팟의 서비스 전문 MSP사업자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얼라이언스로 구축하고 있는 헬스케어 AI기업이다. ㈜어반데이터랩 안치성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과 함께 특화된 헬스케어 및 공공부문의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당사가 보유한 이머시브 기술은 의료산업, 헬스케어 분야의 인력 부족, 의료 접근성 등 삶의 질과 직결된 다양한 부분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의 실감형 콘텐츠 기반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의료 현장 교육,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 전했다.

dmseo@greenpost.kr

관련기사

키워드

#올림플래닛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