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입점 상품 개발 및 메타버스 캠페인 진행 예정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림플래닛이 커머스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활성화에 본격 나서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9일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 파르나스 타워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메타버스로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에서 선보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입점 상품 개발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캠페인 진행 ▲단계적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로 선보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는 URL만으로 접속 가능해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시공간의 제약없이 현대백화점면세점 상품을 경험하고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육우석 상무는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메타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약을 통해 향후 다채로운 콘텐츠를 메타버스 면세점을 통해 선보이며, 업계 내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라 전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선보일 수 있도록 자사의 기술력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메타버스가 지속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며 “이번 협약이 커머스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B2B에 특화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다.

dmseo@greenpost.kr

관련기사

키워드

#올림플래닛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