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전력 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한국전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전력은 전력 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한국전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전력은 한국중부발전 등 전력 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에너지다이어트 10’ 실천방안을 제공해 가정‧상점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일상에서 쉽게 실천하는 방안으로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방의 조명 끄기,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이 제시됐다.

한전은 국제 에너지 위기로 촉발된 전례 없는 대규모 적자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경영 효율화, 연료비 절감, 출자지분 및 부동산 매각, 사옥 에너지 절감 등 고강도 자구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한전은 지난 11일 올해 3분기까지 영업손실이 21조83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정부도 이러한 비상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다양한 에너지 절약과 수요효율 제고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국가적 역량을 결집해 슬기롭게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라는 이유에서다.

smkwon@greenpost.kr

키워드

#한국전력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