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라방‘... 예능처럼 정기 코너 편성한다
진화하는 ‘라방‘... 예능처럼 정기 코너 편성한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1.11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100LIVE’ 예능 및 체험형 컨텐츠 추가   
요일별 정기 코너 운영해 월 방송 횟수 40% 이상 확대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가 올해 예능과 체험을 강조한 콘텐츠 제작에 주력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가 올해 예능과 체험을 강조한 콘텐츠 제작에 주력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비대면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장소 구애 없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며 쇼핑을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가 되었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콘텐츠 다양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일단 라방 시간을 큰 폭으로 늘렸다. 방송처럼 요일별 라방 정기 코너를 신설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2시마다 라방 채널 ‘100LIVE’에서 다섯 가지 콘셉트의 라방을 선보인다. 일명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라방이다.

이를 통해 100LIVE 월 방송 횟수는 전년 대비 40%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100LIVE는 2019년 12월 오픈 초 월 30회에서 지난해 말 월 180회로 약 6배 이상 증가한 데 이어 올해 월 300회로 늘어날 예정이다. 

콘텐츠에는 ‘예능’과 ‘체험’을 더했다. 대표 코너는 매주 수요일 특산물 산지와 지역 맛집을 방문해 현장감과 재미를 주는 ‘생생라방’이다. 지난 6일 첫 방송에서는 리포터와 함께 전남 나주 레드향 농장을 방문, 저렴한 가격과 싱싱한 레드향을 현장에서 선보이는 라방을 선보였다. 오는 20일 ‘생생라방’에서는 부산의 맛집 해운대 암소 갈비집을 방문, 설 한우 세트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밖에 고정 패널을 섭외해 예능감을 살린 코너도 준비돼 있다. 매주 월요일마다 뷰티 상품 리뷰 정보를 제공하는 ‘뷰티100’과 매주 목요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스타일 파워’가 방송된다. 

화요일과 금요일에는 각각 명품 정기 시크릿 라방 ‘겟잇명품’과 먹방 및 쿠킹클래스 ‘먹방쿡방’을 진행한다. 겟잇명품의 경우 백화점 우수고객 전용 럭셔리 패션 매거진 ‘에비뉴엘’의 편집장이 직접 방송에 참여해 명품을 소개하는 콘셉트다. 

최성철 롯데백화점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롯데백화점 100LIVE 이용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올해 더 다양한 정기 코너를 편성 개편했다”라며 “기존 콘텐츠에 유튜버 등 패널 섭외로 예능 요소를 추가하고 산지 방문 등을 통해 비대면 쇼핑에 생동감을 주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