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비대면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장소 구애 없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며 쇼핑을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가 되었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콘텐츠 다양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일단 라방 시간을 큰 폭으로 늘렸다. 방송처럼 요일별 라방 정기 코너를 신설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2시마다 라방 채널 ‘100LIVE’에서 다섯 가지 콘셉트의 라방을 선보인다. 일명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라방이다.이를 통해 100LIVE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