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지속가능 사회공헌활동 ‘LG그린케미 프로젝트’ 추진
LG화학, 지속가능 사회공헌활동 ‘LG그린케미 프로젝트’ 추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8.03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그린에너지 보급, 폐자원 리사이클링 등 활동 추진
LG화학 노사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LG그린케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LG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G화학 노사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LG그린케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LG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LG화학 노사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린에너지 보급과 폐자원 리사이클링 활동에 나선다.

LG화학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사 공동 사회공헌활동 ‘LG그린케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LG화학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 활동의 하나로 9월부터 여수, 오창, 대산, 익산, 온산 등 5개 사업장 주변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등 친환경 그린에너지시설을 설치한다.

이와 함께 폐자원 리사이클링 활동도 실시한다. LG화학 노사는 폐플라스틱을 수거 및 재활용해 소품 등을 제작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클린-업 주간(Clean-up Week) 운영을 통해 전 사업장의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LG화학 노사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활동 비용을 함께 조성하기 위해 회사가 임직원들의 모금액만큼 추가로 기금을 보태는 ‘매칭 그랜트’ 제도도 도입하기로 했다.

한편 LG화학은 올해 초부터 노사 공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직원 만원의 나눔’과 ‘릴레이 헌혈 캠페인’, ‘지역사회 농수산물 구입’ 등을 실시했다. 지난 20일부터는 오창 사업장을 시작으로 여수, 대산, 서울 본사 등 11개 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차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