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섬 생물 다양성 알린다’… LG화학,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밤섬 생물 다양성 알린다’… LG화학,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8.19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이 새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Green Connector)’의 일환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LG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G화학이 새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Green Connector)’의 일환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LG화학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LG화학이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물 다양성 홍보 강화를 위한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9월 11일까지며 서류 심사 등을 거쳐 총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서울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seoul@kfem.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들은 오는 10월부터 약 6개월간 밤섬 생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생물다양성 교재를 직접 제작하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돌며 청소년 대상 생태계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환경 관련 카드뉴스 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자원봉사 등 환경 지킴이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활동은 LG화학의 새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Green Connector)’의 일환이다. LG화학은 환경 가치에 방점을 둔 새 사회공헌 비전에 맞춰 △그린 생태계 △그린 교육 △그린 경제 △그린 에너지 등 4개의 중점 활동 테마를 선정하고 기존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했다.

먼저 ‘그린 생태계’ 활동으로 이번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를 신규 운영하며 향후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환경교육 교재를 제작해 지역 아동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그린 교육’ 분야에서는 집합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기존 활동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한다. LG화학은 기후변화, 친환경 과학 등 환경 분야 교육 멘토단 강사를 양성해 청소년 대상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자원 선순환 활동을 통한 사회적경제 육성, 대규모 태양광 발전시설 준공 등 ‘그린 경제 및 에너지’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의 협조를 통해 추진될 이번 밤섬 서포터즈 활동은 환경 분야의 직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세대인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가치를 알리는 활동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LG화학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LG화학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