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간정보 활용 높일 아이디어 찾아라’…환경부, 공모전 개최
‘환경공간정보 활용 높일 아이디어 찾아라’…환경부, 공모전 개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7.01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가 환경공간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0 환경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환경부가 환경공간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0 환경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환경부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사)대한원격탐사학회와 공동으로 환경공간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0 환경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환경공간정보 구축’과 ‘환경공간정보의 활용·융합’이다. 

환경공간정보 구축이란 환경정책 수립에 활용하거나 환경문제 대응을 위해 필요한 공간화 된 환경 정보를 구축하는 것이다.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지표 온도 제작이 대표적 사례다.

환경공간정보의 활용·융합은 국토환경성평가지도, 토지피복지도 등의 공간정보를 활용·융합해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정책을 수립한 사례 또는 아이디어를 말한다.

응모는 일반과 학생 부문(대학(원)생)으로 나누어 접수할 수 있고 개인 또는 단체로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9월 11일까지 국토환경성평가지도 시스템에 할 수 있다.

응모작은 서면심사와 11월 6일에 개최되는 (사)대한원격탐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의 구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편이 선정된다.

대상 1명(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 4명(팀)에게는 대한원격탐사학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장려상 3명(팀)에게는 학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