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콜라보・유튜브 먹방템…“발렌타인 선물 편의점에 다 있어요”
펭수 콜라보・유튜브 먹방템…“발렌타인 선물 편의점에 다 있어요”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2.05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는 발렌타인데이 콜라보 상품으로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 등을 선보인다. (GS25 제공) 2020.2.5/그린포스트코리아
GS25 직원들이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제공) 2020.2.5/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발렌타인데이가 열흘도 남지 않았다. 편의점 업체들은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상품, ‘유튜브 먹방템’으로 떠오른 제품 등 다양한 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5일 GS25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인기 캐릭터들과 제휴한 콜라보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발렌타인데이 콜라보 상품으로는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 △발렌타인총몇명세트 2종 △발렌타인메들리세트 2종 등 총 7종을 준비했다. 발렌타인펭수세트에는 귀여운 펭수의 이미지가 디자인됐다. 다양한 초콜릿, 스낵 상품과 함께 펭수 스티커,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노트 등 펭수 관련 굿즈가 들어있다.

GS25는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준비했다. GS25는 이탈리아에서 ‘로쉐’보다 많이 팔리는 초콜릿 매출 1위 상품인 ‘바찌’(Baci) 3종(9500원~1만2500원)과 오스트리아 초콜릿 매출 1위인 모짜르트 초콜릿(2만8000원) 1종 등 프리미엄 유럽 초콜릿을 내놨다. 이외에도 GS25가 지난해 말 200만개를 직수입한 후 2주 만에 완판시켰던 ‘지구젤리’를 비롯한 프리미엄 젤리류로 구성된 다양한 젤리 모음 상품 세트도 출시했다. 

CU는 다양한 발렌타인데이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는 한편, 발렌타인데이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CU가 준비한 발렌타인데이 상품은 총 100여종에 달한다.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확대하고 Fun 패키지 상품과 어린이 선물, 품격을 높여주는 고급 부케 및 바구니 상품을 선보이는 등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CU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전국 4000여개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중 수취 가능한 주소의 반경 1.5㎞ 내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달 14일과15일 이틀 동안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할인 행사도 열고 배달료를 2000원 할인해준다. 

세븐일레븐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내놨다. 벨기에에서 단독 직수입한 프리미엄 마카롱을 판매한다. ‘벨기에 하트 마카롱’은 마카롱 꼬끄(마카롱 겉부분)를 10시간 숙성해 만들어 마카롱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벨기에 명품 초콜릿 ‘길리안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조개, 해마 등 독창적인 초콜릿 모양으로 유명한 이 상품은 세계 3대 명품 초콜릿 브랜드로 꼽힌다. 초콜릿 명장 김은혜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담은 상품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유튜브 먹방템’으로 유명한 SNS 화제 상품들도 마련했다. SNS 핫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몰티져스’ 바닐라 쉐이크 맛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 ‘몰티져스 바닐라 쉐이크’는 부드러운 바닐라 쉐이크 맛의 바삭한 과자에 진한 초콜릿이 코팅된 상품이다. 또 푸른색 지구 모양의 쫀득한 젤리 속에 포도 시럽이 가득 들어있는 ‘트롤리 지구젤리’를 비롯해 트롤리 대표 젤리 상품들을 담은 ‘발렌타인픽앤믹스’와 ‘발렌타인콜렉션’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캐릭터 ‘브니’가 그려진 에코백에 각종 인기 초콜릿 상품이 가득 담긴 ‘브니에코백패키지’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올해부터 발렌타인・화이트데이를 재정의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성에게 초콜릿이나 사탕을 선물하는 날로 여겨졌던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달콤하고 로맨틱한 생각을 공유하는 날로 재정의했다. 

이마트24는 2월~3월 이벤트명을 '로맨틱한 생각'으로 정하고 초콜릿, 캔디뿐만 아니라 와인, 쿠키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지인들에게 부담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초콜릿, 쿠키 상품군 1+1, 2+1, 덤증정 등 행사상품을 지난 해 2월 대비 35% 이상 늘린 240여종으로 확대했다.

또 지인에게 행운을 선물하라는 의미로 추첨권이 포함된 차별화 기획상품 9종을 준비했다. 기획 상품에 포함된 추첨번호를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레스케이프호텔 숙박권(3명), 영화 2인 예매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100명), e쿠폰 1000원권/500원권(500명/1만명) 등 다양한 선물을 노려볼 수 있다.당첨여부 및 선물은 앱에서 추첨번호 입력 즉시 확인 가능하다.

미니스톱은 다양한 할인혜택과 가성비를 갖춘 90여가지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5일부터 12일까지 BC카드를 사용해 페레로로쉐 상품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는 페레로로쉐 전 품목(12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독일의 젤리브랜드인 트롤리(Trolli)사의 대표상품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지구젤리, 사우어글로우웜즈, 트롤리키스 등 6가지 인기제품을 특별케이스에 담은 트롤리콜렉션과 지구젤리, 버거젤리, 맥비티니블밀크초코 등 상품 6종과 함께 트롤리 에코백을 함께 받을 수 있는 트롤리스위트에코백을 각 3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친구와 직장동료에게 전달하는 의리초콜릿문화의 확산에 맞춰 키세스아이코닉트러플, 밀카2입패키지, 라카사트러플 등 다양한 중저가 상품들도 선보인다. 

박소진 미니스톱 스낵・캔디팀 MD는 “최근 이벤트데이에서 2만원 이하의 중저가 상품의 매출이 꾸준하게 늘고 있어 고가의 기획상품보다는 중저가 제품의 할인 행사나 젤리류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미니스톱에서 합리적인 구매로 행복한 발렌타인데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