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정착되면서 온택트 서비스 비중도 커지고 있다. 식품업계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10월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34조6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3%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식품업계는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속도전에 돌입하고 있다. 유통채널과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하거나 자사몰을 통해 판매 채널을 확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브랜드가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리뉴얼 런칭한다. 서비스 운영 지역과 차종을 넓히고 혜택을 강화해 고급차 시장의 '구독경제'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네시스가 세단부터 SUV까지 제네시스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종합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지난 2018년 1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월 구독료 납부만으로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뉴스란에 ‘환경’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기사가 1천만건 이상 쏟아집니다. 인기 K-POP그룹 BTS(방탄소년단) 이름으로 57만건, ‘대통령’ 키워드로 890만건의 기사가 검색(4월 13일 기준)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환경 문제에 대한 세상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사람들은 모두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일회용품이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고 입을 모읍니다. 정부와 기업은 여러 대책을 내놓고, 환경운동가들은 ‘효과가 미흡하다&rsq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구독경제’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앞서 출시한 ‘딥원스(Deep Once)카드’로 넷플릭스와 멜론족을 공략한다.4일 신한카드는 지난 2월 출시한 ‘딥원스(Deep Once)카드’를 새로운 광고영상을 공개했다.딥원스카드는 구독 경제 맞춤 카드로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일상화한 언택트 시대에 걸 맞는 특화상품이다.이번 광고에서 신한카드는 매달 비용을 내고 필요한 물건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성장하는 ‘구독경제’를 정조준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3일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인 콘텐츠웨이브와 함께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웨이브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3,900원의 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