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8월 16일부터 10월 15일 2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과, 조직&middo
모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해서는 사회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 기업들은 돈 버는 문제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둡니다.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는 지난 1972년 ‘성장의 한계’라는 이름의 보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후 경제나 경영은 물론이고 환경과 기후문제, 국가정책, 소비자들의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이 개념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무엇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뜻일까요? ‘좋은 상태가 꾸준히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블록(마송리 58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견본주택을 2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로 이뤄져 있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53㎡ A 202가구 △53㎡ B 107가구 △59㎡ A 183가구 △59㎡ B 52가구로 전 가구 전용면적 59㎡ 이하의 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대림산업은 이미 지난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대림산업이 디지털 혁신에 적극 나서며 눈길을 끌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스마트 건설을 구현하는 한편, IT기술과 첨단 건설 공법을 결합하여 업무 효율성, 원가혁신, 생산성까지 한꺼번에 잡겠다는 게 대림의 전략이다. 실제로 대림은 보수적인 건설업계에서도 가장 빠르게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설계와 상품개발부터 마케팅, 원가, 공정, 안전관리까지 모든 분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대림은 지난해 건설사 가운데 유일하게
코로나19 여파로 재계와 산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감돕니다. 세계 곳곳의 공장과 상점이 문을 닫고 소비자들의 생활 습관이 변하면서 기업들은 줄줄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에 이은 또 한 번의 시련입니다.대한민국은 이 위기에서 슬기롭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절망할 필요 없습니다. 난세에는 영웅이 등장합니다. 코로나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바이러스와 싸운 의료진의 노력이 빛을 본 것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위기에 굽히지 않고 정면으로 맞설 또 다른 영웅들이 있습니다.동방의 작은 나라, 내수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삼호는 전북도 군산시 조촌동 41-20번지 일원에 공급한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1순위 청약이 마감됐다고 밝혔다.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실시한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4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1037명이 청약해 평균 2.5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며, 계약은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740만원대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