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자회사인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우리WON뱅킹과 우리WON카드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한국정보사회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옥일진 우리은행 부행장,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을 비롯한 공공지능정책관 및 협약 관련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국민비서 ‘구삐’는 각종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국민들이 이용하는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알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백신접종 예약 알림, 경찰청 고지서 등 34종의 생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8월 둘째주 금융가에는 다양한 ESG 활동이 이어졌다. 하나금융그룹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SMART 홍보대사 대상 취업 멘토링을 열었고, 신한은행은 ‘신한 ESG 실천 빌딩’을 선언했다.농협은행은 ‘ESG 경영 및 한국판 뉴딜 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에 참여하고, IBK기업은행은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실태조사에 나선다. 국민은행은 국군장병을 위해 KB모바일인증서의 공공간편인증 이용기관을 확대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영등포 ‘평생교육바우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7월 마지막주 금융가는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키오스크 도입으로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등 ESG 경영을 확산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신한은행은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을 발간해 직원들의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KB국민은행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7월 넷째주 금융가에서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이 이어졌다. NH농협은행은 미화 6억달러 규모 글로벌 ESG채권을 발행하고, KB국민은행은 미국 태양광 발전소·ESS PF 공동 주선에 성공했다.KB국민카드는 종로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다회용 컵 사용 등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ESG 경영 활동을 펼친다. 우리카드는 중복을 맞아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열고, IBK캐피탈은 독거노인들을 위한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카드는 업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우리카드가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로 ESG 쇼군본드 발행 및 파생거래 계약을 맺었다. 우리카드는 조달원 다변화를 통한 재무안정성 제고와 중소·영세 가맹점에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21일 미화 8천만불(약 914억원) 규모의 쇼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에서 전액 인수한 이번 채권은 2년 만기 미 달러화 표시로 발행됐다. 쇼군본드란 외국기업이 일본에서 엔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조달된 자금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7월 첫째주 금융가에서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이 이어졌다. 한국씨티은행은 임직원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BYOC 캠페인'을 시작하고, BNK부산은행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위한 '리플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리카드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예스그린(yESGreen) 1.5 환경 캠페인'을 시행한다.이외에도 신한은행은 '그린리모델링 이차보전대출'을 통해 개인 고객의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돕고, 신한카드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카드가 친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우리카드는 전날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엄격하게 심사해 부여하는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카드가 조직의 체계와 운영에 있어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우리카드가 2억달러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하며 ESG경영을 확대하고 있다.12일 우리카드는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2억 달러 규모의 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여신전문금융회사 최초의 ESG 포모사본드이자 우리카드 최초의 공모사채 발행이다. 만기는 5년으로 금리는 USD Treasury 5년물에 1.00%를 가산한 수준에서 정해졌다. 이번 채권은 LIBOR폐지에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카드가 탄소중립과 녹색금융을 확대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올렸다.8일 우리카드는 지난 5일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ESG경영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2050 우리카드 ESG Green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린선언문'을 낭독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그린선언문을 통해 △탄소배출 감축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따뜻한 금융 등의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동시에 ESG경영 슬로건 'YE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주요 카드사의 신년인사와 조직개편이 마무리되면서 2021년도 카드업계 핵심전략과 전망도 윤곽을 드러냈다. 올해 카드사는 디지털전환을 추진하던 디지털초등생을 졸업하고 '플랫폼·빅데이터' 기업으로 갈아입는 동시에 고도화된 고객중심 경영으로 '디지털 지급결제'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6일 카드업계의 신년인사와 경영전략 발표를 종합하면 △신한카드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국민카드는 'No.1 금융플랫폼 구축'을 △삼성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카드가 친환경 소비를 통해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카드를 선보였다.23일 우리카드는 친환경,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드의정석 US(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상품 이름인 ‘US(어스)’는 지구(EARTH)를 생각하는 우리(US)라는 뜻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착한소비 지원에 동참하고자 하는 우리카드의 의지가 담겼다.일반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이 적은 ‘나무시트’와 ‘에코젠 시트‘ 등의 친환경 소재와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의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우리카드의 브랜드가치 제고 일등공신으로 자리매김했다.11일 우리카드는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카드의정석 시리즈는 정원재 카드의 취임과 동시에, 정 사장이 디자인부터 서비스까지 직접 진두지휘해 사장님카드로 불린다.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카드의정석’이 지난달 800만좌를 돌파하면서 이룬 성과다. 카드의정석은 소비 패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 포인트 혜택이 진화하면서 활용법에 따라 꿩도 먹고 알도 먹는 1석 2조의 소비가 가능해졌다. 어차피 쓸 카드라면 내게 맞는 포인트 혜택을 공략하는 게 합리적 소비의 지름길이다. 해외투자부터 쇼핑까지 모르는 손해 보는 포인트 활용법을 소개한다. 포인트 활용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뉘는데 △포인트로 해외투자 △현금으로 맞교환 △모바일쿠폰·기프티콘 구매 △포인트 쇼핑몰 △캐시백으로 돌려받기 등이 있다.먼저 혁신 금융으로 포인트 활용법을 늘린 신한카드의 ‘포테크’가 있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정원재카드로 불리는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이 800만좌를 돌파했다.26일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이달 24일 800만좌 돌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 성과는 단일상품 시리즈로 2년 8개월만에 달성한 업계 최단기간 기록으로서 매월 25만좌 이상의 상당한 발급좌수를 유지해야만 가능하다. 이는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고객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는 점을 증명한 셈이다.‘카드의정석’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패턴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정원재 사장이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던 디지털혁신이 채널 전면 개편으로 속도가 붙었다.13일 우리카드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을 전면 재구축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우리카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Full Digital Service’을 구현했다. 디지털 채널 전반에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주요 기능 27개를 도입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 3개 채널을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 7월부터 모바일 채널은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Ful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가 고금리 적금부터 명품할인까지 지급결제 기능을 넘어선 다양한 옵션혜택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카드를 결제하면서 짜투리 돈으로 투자 또는 금리를 올리며 재테크를 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명품을 살 수도 있다. 같은 소비라도 어떤 혜택의 카드를 쓰느냐에 따라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셈이다.13일 카드업계는 목적에 따라 카드를 사용하면 △고금리적금 △잔돈투자 △쇼핑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금리 적금이 필요하다면, 은행과 제휴 적금 카드 주목먼저 은행과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정원재카드로 불리는 우리카드의 대표주자 ‘카드의정석’이 업계 최단기간 800만좌를 달성했다.4일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2일 기준 786만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카드의정석’ 시리즈는 꼭 필요한 알짜 혜택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꼭 맞는 모바일 전용 상품 ‘카드의정석 UNTACT AIR’를 출시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우리카드는 800만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들이 브라운관을 넘어 유튜브로 진출하면서 미디어 광고를 통한 소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22일 유튜브에서 신한카드의 사극버전 광고영상 ‘궁중소비실록-소비마마(Full)’은 이날 오후 기준 조회수 1259만회를 넘어섰다. 소비마마는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앱을 통한 소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조선시대 왕실과 연결시켜 사극으로 연출했다. 동음이의어 ‘비’를 활용해 소비·교육비·외식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추석’을 집중 공략했다.우리카드는 집콕 꿀템과 온·오프라인 장보기 혜택, 해외직구 시 캐시백 할인 등을 제공하고 신한카드는 유튜브서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준비해 트로트 음악과, 지역특산물 및 중·소상공인의 개성 넘치는 상품 등을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롯데계열사와 롯데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및 롯데월드 이용 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고, 삼성카드는 온&mi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카드와 케이뱅크가 손잡고 연 최고 10%대 고금리 적금을 내놨다.15일 우리카드는 케이뱅크와 제휴를 통해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핫딜적금X우리카드’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적금은 우리카드 신규회원 또는 6개월 이상 무실적 회원이 ‘카드의정석 UNTACT’, ‘카드의정석 POINT’, ‘카드의정석 Discount’ 3종 중 하나를 발급 받고 카드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연 최고 10%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