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좌) 누리집 첫 화면 : 예보관 날씨해설 링크 이미지 신설, 알림판 배너 게재 * (그림/우) 홈 날씨 특보·예보 특보·정보 날씨터치/날씨터치Q [출처=기상청]

 


기상청이 24일 오후 5시부터 예보의 원인과 변동성을 자세히 설명하는 예보해설 서비스 '날씨터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날씨터치'는 신개념 예보해설 서비스로, 쉬운 용어와 모식도를 기반으로 날씨의 원인과 결과를 자세히 알려주는 한 페이지 일일 예보 해설 서비스다.

그동안 기상청이 제공하는 예보·통보문은 신속한 정보 전달을 하기 위해 제한적인 내용만 수요자에게 전달돼 왔다.

'날씨터치'는 날씨의 원인, 위험·특이기상 가능성, 예보가 변동될 가능성 등 3가지 형식으로 구성되며, '내일 비가 내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작성된다.

이로써 기상청은 '날씨터치'를 통해 위험기상에 대한 대비를 돕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소통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예보해설 서비스 시행은 국민과 함께,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기상청의 의지며, 기상청이 열심히 준비해온 예보 해설 서비스가 기상과학의 저변을 넓히고 더 많은 국민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날씨터치'는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공식 블로그(kma-131.blog.me)를 통해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오후 5시에 제공되며, 날씨터치를 영상화한 '날씨터치Q'도 주 3회(월, 수, 금) 이상 함께 제공된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