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국이 맑고 포근한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자외선지수가 '높음' 단계를 보이는 곳이 많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다. 

한편 기상청은 강원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각(오전 10시 기준) 서울의 기온은 17.6도, 대구 18도, 부산 18.2도, 전주 19도, 여수 16도, 제주 15.9도 등을 나타내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부산 20도, 대전 23도, 대구 25도 등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25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강원영동 제외)가 내릴 전망이다.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동부와 경상도는 아침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26일에도 전국이 흐리고 전남남해안과 경상도에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25일 밤부터 26일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