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화학·서비스 계열사, 협력사 대금 약 3000억원 조기 지급
설 명절 앞두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 나누는 행사 병행

한화빌딩 전경. (사진=한화)/그린포스트코리아
한화빌딩 전경. (사진=한화)/그린포스트코리아

한화그룹의 주요 제조·화학 및 서비스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한다.

한화그룹은 그룹의 주요 제조·화학 및 서비스 계열사들이 약 2500여 개의 협력사 대금 3000억원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설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화그룹 계열사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의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 부담이 늘어나는데, 이를 해소하고자 한화그룹 계열사에서 예정된 자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집행해 경기 선순환에 기여하려는 것이다.

계열사별로는 ㈜한화 311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430억원, 한화솔루션 128억원, 한화오션 1644억원, 한화시스템 46억원, 한화정밀기계 77억원 등 약 3000억원의 대금을 평소보다 최대 54일 정도 앞당겨 현금으로 지급한다.

또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만 총 45억원에 이르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은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도 병행한다. 지역사회복지관, 봉사센터를 통해 기초수급세대 등 소외계층에게 명절 후원물품(식료품·도시락·힐링 용품 등)을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육성’을 위해 갤러리아 센터시티, 타임월드, 광교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한다. 연 2회의 정기 품평회를 통해 신규 발굴된 충남지역 우수 특산품 판매하고 있는 아름드리 매장은 현재 전국의 지역 기업의 명절 세트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 가공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진행해온 갤러리아 백화점의 대표 지역 사회 상생활동으로  2023년 추석에는 4억30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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