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멸위기 대응 일환 투자유치 및 취업·창업 활성화 목적
수도권 기업 등 대상 구매상담회, 바이어상담회 등도 함께 열어

영월군 CI.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 CI.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지역소멸 위기 대응에 발빠른 대처하고 있는 영월군이 이번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규모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영월군은 영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군과 세경대학교, 서울시50플러스재단 등이 후원하는 '2023년 영월군 투자유치홍보설명회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COEX) 401호(영월군 투자유치 홍보설명회), 402호(취업박람회, 구매상담회, 바이어상담회)에서 열리며, 영월군 관내 기업과 출향영월인, 수도권 기업, 수도권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3년 영월군 투자유치홍보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2023년 영월군 투자유치홍보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출향인 및 수도권 잠재투자자를 대상으로 영월군 투자환경 적극 홍보 ▲영월군 지역소멸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 유치 ▲수도권 청장년을 대상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인구유입 도모 ▲영월군 특산품의 구매상담회를 통한 판로확대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구인기업 구직자 매칭 ▲기업 홍보부스 운영 ▲상품기획담당(MD) 초청 구매 상담회 및 바이어 수출 상담회 ▲운탄고도 1330 홍보 ▲귀농‧귀촌 안내 및 홍보 ▲영월군 출향인 만남의 날 ▲투자유치 등 업무협약 등을 지원한다.

영월군은 특히 이벤트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취업‧창업과 투자유치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창업보육센터 등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한 구매 상담회, 해외바이어 상담회, 구인을 의한 업무협약 등이 예정돼 있으며, 영월드씨케이씨 등 영월군 소재 15개 기업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인재 유치에 나선다.

영월군은 군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특화된 영월산업진흥원을 두고 기업유치‧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엄광열 영월산업진흥원장은 "지역소멸 극복을 위해 지역 현실에 맞는 기업 유치는 물론 우수한 인재들이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정착할 수 있는 정주환경을 만드는 데 군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