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와 수출 동반 상승, 두 달 연속 1만대 이상 판매
"총력 생산체제 구축·부품 수급 만전" 상승세 이어간다

쌍용자동차 CI(사진=쌍용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쌍용자동차 CI(사진=쌍용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쌍용자동차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내수와 수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는 2일 지난 2월 내수 6785대, 수출 3646대를 포함 총 1만 431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에 이어 두 달 연속 1만대 판매를 넘어서는 성적을 거뒀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한 실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47.3% 증가한 수치다.

내수는 토레스가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 3만 2741대를 기록하는 등 판매 상승세를 이끌며 전년동월 대비 49.4% 증가했다.

수출 역시 벨기에와 헝가리, 칠레 등 지역으로의 선적이 늘며 두 달 연속 3천대 판매를 넘어서며 전년 동월 대비 43.4% 증가했다.

쌍용자동차는 “토레스 누적판매가 3만대를 넘어서는 등 호조세가 이어지며 판매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며, “내수는 물론 수출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총력 생산체제 구축은 물론 부품 수급에 만전을 기해 판매 상승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이모션 등을 전시하며 유럽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으며, 지난 달에는 UAE 지역 기반한 중동 시장 수출 확대에 나서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